[생활정보] 외식창업을 계획하는 창업인들은 다양한 메뉴 속에서 어떤 것을 선택하여 창업을 시작할 것인가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모은다. 메뉴와 메뉴가 가진 대중성, 특별한 장점까지 보유한 아이템이어야만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창업의 경험이 부족한 예비창업인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가장 많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외식프랜차이즈는 다른 창업 분야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외식프랜차이즈 창업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대중성이다. 대중성 있는 음식은 특정 시즌, 계절에 상관없이 꾸준히 소비가 일어나는 메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특정 층이 선호하는 메뉴가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메뉴를 통해 창업을 시작하는 것이 성공창업의 기반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현재 외식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창업아이템은 삼겹살이라고 할 수 있다. 삼겹살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외식 단골메뉴이자 각종 회식에 빠지지 않는 메뉴로 한국인의 입맛에 특화된 메뉴라는 평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삼겹살의 장점과 인기로 인해 다수의 프랜차이즈기업들이 다양한 삼겹살브랜드를 론칭했고, 진행 중인 상황에 놓여있는 가운데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삼겹살체인점은 ㈜후인의 화꾸삼이라고 할 수 있다. 화꾸삼은 우수한 종돈과 기존의 방식에서 한 층 업그레이드 시킨 구이방식을 통해 가장 맛있는 삼겹살 맛집이라는 호평 속에서 그 인기를 넓혀가고 있다.

고기집프랜차이즈 화꾸삼의 홍재성 본부장은 “발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시장에서 단순한 고객의 만족에 그치기 보다 감동을 줄 수 있는 맛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다. 삼겹살이라는 메뉴에 대해 고객들이 가진 일반적인 인식을 뛰어넘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에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재료부터 구이방식까지 모든 것을 차별화하는데 주력했다. 전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삼겹살 맛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겹살프랜차이즈 화꾸삼에서는 현재 삼겹살창업을 생각하는 창업인들을 위해 최대 1억원의 창업비용을 지원하는 특전을 진행 중이다. 창업비용은 12개월부터 최장 36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기집창업을 계획중인 예비점주들의 창업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삼겹살전문점 화꾸삼의 창업문의와 더불어 특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표번호 또는 홈페이지(http://www.hwaggusa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