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교육, 생활편의, 가격경쟁력까지…모델하우스 현장 실수요자들 방문 이어져

 
[생활정보] 양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도시개발지구에 선보이는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가 본격적인 분양을 위해 최근 모델하우스를 열었다.

지난 17일 오픈 첫 날부터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진 현장에는 수 만 명의 인파가 몰리며 열기를 실감했다. 특히 일대 공단과 산업단지 근로 수요층이 퇴근 후에도 모델하우스를 찾으며 온종일 북새통을 이루는 분위기였다.

현지 부동산관계자들이 일찌감치 이 아파트의 성공요인을 점치는 데는 입지와 교통, 가격경쟁력까지 두루 갖춘 강점을 꼽는다. 또 앞선 1차 분양 당시에도 성공을 거뒀던 브랜드 파워도 있다.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은 화성시 남양도시개발지구 B-2블록에서 지상 최고 26층 9개동 460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74㎡,84㎡ A∙B∙C타입 등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중소형으로 들어선다. 이미 100% 성공적인 분양을 마친 옆 블록 1차(398세대)와 함께 총 858세대 규모의 ‘양우내안애’브랜드 대단지를 형성할 예정이다.

경쟁력으로 꼽히는 부분들을 살펴보면 우선 ‘에듀타운’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든 단지는 우수한 교육 환경을 기반으로 한 '교육 특화 아파트'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 내 유치원은 물론 인근에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어 안전한 교육 여건을 갖췄다. 시립도서관이 가까이 있고, 학원가도 형성돼 있어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다.

단지가 들어선 B-2 블록 입지는 '화성의 생활 중심 1번지'라 불리며 남양행정타운 내에서도 떠오르는 명품주거지다. 화성시청, 복합문화센터(예정) 등 관공서 및 상업지역이 인접해 있고,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차로 5분이면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서서울 TG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까지 직통으로 연결되며, 39번 및 77번 국도,15번 및 153번 국도를 통해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으로의 진출입도 용이하다.

여기에 평택~화성간 고속도로,평택~시흥간 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 도로)까지 개통돼 인근 도시로의 접근도 쉽다. 2020년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 외곽순환도로)까지 개통되면 교통프리미엄은 한층 강화된다. 특히 2019년 완공 목표로 공사가 한창인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개통되면 화성-서울까지 약 30분 내로 오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다양한 강점을 갖춘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은 미래가치까지 이어진다. 주변 산업단지들의 유일한 배후주거지라는 요소 때문이다.

실제 단지가 자리한 남양도시개발지구는 마도지방산업단지,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 화성바이오밸리 등 약 6만 여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이에 비해 주거단지는 현저히 부족하고 주택공급이 따라가지 못해 지역적 희소가치가 부각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화성남양 2차 양우내안애는 남양지구에서 보기 드문 2~3억 원 대의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주변 시세를 감안하면 전셋값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수준이다.

잇따른 분양 성공으로 검증된 상품성도 눈에 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동간 간격이 넓어 쾌적할 뿐만 아니라 사생활 보호에도 유리하다. 전 세대에 체감 면적을 극대화한 4Bay이상의 설계를 도입했다. 전용 84㎡B타입의 경우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멀티룸을 적용한 5Bay가 실현돼 이목을 끈다. 이 외에도 각종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대형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 및 워크인 수납장 등 수납을 강화한 혁신평면도 선보인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북양리 317-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670-52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