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2차 대우 푸르지오시티 전경(투시도)
[생활정보]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 수준인 연 1%대로 내려앉으면서 물가상승률을 감안한 실질 금리는 사실상 마이너스로 돌아서는 등 제태크 혹한기가 찾아왔다.

퇴직금 3억원을 금리 연 1.9%짜리 정기예금에 넣어두면 이자 속에 붙는 이자소득세·주민세 등 각종 세금 빼고 손에 쥐는 돈은 한 달 40만원이 채 안되며, 이렇듯 퇴직금을 받아 은행에 넣어두고 이자를 받아 은퇴 후 노년을 설계하는 일은 불가능에 가깝다.

수익률 1%가 아쉬운 때 전문가들은 임대수익률은 과거에 비해 떨어졌지만 초저금리 시대에 비춰보면 수익률이 나쁘지 않은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을 적당한 투자처로 꼽는다. 

이에 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오피스텔 인기가 급증하면서 좀 더 나은 상품을 고르기 위한 투자자들의 판단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풍부할수록 높은 수익률도 기대할 수 있는 ‘배후수요’가 우선요소로 꼽히고, ‘입지’ 역시 역세권에 위치해 있는지, 혹은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한지 등 입지 여건에 따라 상품 가치가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또한, 저렴한 분양가가 바탕이 되어야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분양가’도 고려해야 할 요소이다.

업계 관계자는 “금리인하로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의 투자심리가 살아나고 있다”며 “오피스텔의 특성상 공급 지역에 따라 공실이나 수익률 편차가 큰 만큼 투자 접근 시 꼼꼼한 옥석가리기가 필요하다”라고 조언한다.

이렇듯 투자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알짜 상품을 골라내는 혜안이 요구되는 요즘, 안정성, 수익성, 환금성의 투자 3요소를 모두 갖춘 ‘논현 2차 푸르지오 시티’가 분양되어 주목받고 있다.

‘논현 2차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7층~지상 20층 1개 동 규모로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이, 지상 3층부터는 오피스텔로 구성되었으며, 전용 20~63㎡ 규모의 소형 오피스텔 총 771실로 대단지 규모로 현재 회사 보유분 일부를 분양하고 있다.

3층과 13층, 17층, 19층에 옥외 녹지공간 및 휴게시설을 설치하였으며, 10층 이상에 부터는 바다조망이 가능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남동인더스파크 내 위치해 있어 8만여명의 근로자를 임대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특히 2002년 이후에는 남동인더스파크에 공급된 오피스텔이 없기 때문에 희소성이 높고 공실이 거의 없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수인선 (오이도역 ~ 송도역) 남동 인더스파크역과 도보 2분이면 이동 가능한 초역세권에 입지해 있고, 한 인천지하철 1호선 원인재역도 도보 10분내 이동이 가능해 편리한 대중교통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 IC와 인접해 있어 주변 지역 및 외곽순환고속도로의 진입이 편리하며, 제3경인고속도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으로 1시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는 등 거주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논현 2차 푸르지오 시티’는 현재 완공이 완료돼 주변 근로자들이 속속 입주하고 있으며, 3.3㎡당 400만원대의 파격적인 분양가로 전용 20 ~ 31㎡에 해당하는 소형 오피스텔의 경우 총 투자금액은 9천 만원밖에 되지 않아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논현2차 푸르지오 시티”는 미리 예약하면 보다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분양 문의 : 1800-7826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