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전세계적으로 셀프 카메라의 문화가 붐이 일어나면서 얼굴 라인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사진 뿐만 아니라, 얼굴의 미를 따질 때에는 얼굴 균형과 계란형에 가까운 라인을 추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얼굴의 윤곽의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갖는 데에 비해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 한정적인 문제가 있었다.

가장 쉽고 일반적인 접근이 바로 사각턱 보톡스인데, 얼굴의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방법으로 지나치게 비대한 근육에 일시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사각턱 보톡스가 안면윤곽수술보다 더 반가운 것은, 보다 손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안전성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톡스에도 한계점이 있는데, 지속기간이 한정적이라는 점이다.

보톡스의 경우에는 종류마다 다양하지만 지속기간이 최장 1년 미만이며, 이마저도 주기적으로 보톡스 맞은 사람은 효과가 더 짧아지게 된다. 이는 보톡스에 대한 내성이 생기기 때문인데, 장기간 보톡스 맞아온 사람은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어진다. 또한 드물지만 얼굴 탄력이 저하되는 부작용이 올 수도 있다.

이런 보톡스의 한계를 보완하는 시술로 교근축소술이 대두되고 있는데, 얼굴의 사각형을 결정하는 턱근육을 근본적으로 교정하는 방법이다. 턱근육의 운동을 반영구적으로 제한하여, 턱근육의 발달을 제한하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방식이다. 교근축소술의 경우, 근육의 움직임을 조종하는 신경을 제한하여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얼굴 라인에 대한 해결방법은 보톡스나 안면윤곽수술 등, 다양하게 있을 수 있지만 안전과 효과를 동시에 생각한다면 교근축소술로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볼륨성형외과 한승오 원장은 “교근축소술과 같은 신경차단수술은 무엇보다 정밀한 신경 추척 실력이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고주파 전류를 통한 열치료는 정밀한 신경 추적을 통해 필요한 부위가 치료하면서도, 최소 침습과 간단한 시술을 자랑하여 안전성이 우수하다.”고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