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기준금리가 사상 첫 1%대로 떨어지며 한국경제는 물론 재테크족들 또한 지도에 없는 길을 걷게 됐다. 금리인하로 시중에 많은 돈이 풀렸지만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해 단기 부동자금이 800조원을 넘어선 상황이다.

이에 발 빠른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이 기대되는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서울 마지막 노른자 마곡지구에 대한 투자열기가 뜨겁다.

유동인구 50만, 탄탄한 배후수요 자랑하는 마곡지구는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동 DMC의 6배 크기 면적에 최첨단 R&D연구시설이 들어서는 명품도시다. 도심 접근이 수월한 트리플역세권에 대기업 입주에 따른 탄탄한 배후수요 등 그야말로 성공요건을 다 갖춰 눈길을 끈다.

이러한 마곡지구에서도 최근 부쩍 관심이 쏠리는 곳은 50만의 유동인구와 대기업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발산역세권이다.

발산역세권은 LG그룹이 3조원, 이화의료원이 2000억원을 투자하는 등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는 마곡지구의 핵심 축으로 꼽힌다. 기존 1만7000세대 아파트 배후수요가 튼튼하고, 신규오피스텔 약 10,000여 세대와 연구단지내 상주인원 16만명 등 50만명의 유동인구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한 아시아 최대, 여의도공원 면적 두 배(49만 여㎡)에 달하는 보타닉 공원이 도보 거리에 있다. 보타닉 공원에는 식물원, 열린숲마당, 호수공원, 생태미화원 등 세계적 수준의 도시형 식물원과 휴양지 성격을 접목시킨 공원으로 오는 2016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이 같은 발산역세권 중심에 유일한 위락전문상가가 분양에 나서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골든타워상가는 마곡지구 전체 개발면적 3,665,086㎡(110만평)내 유일하게 위락시설(1종 유흥주점) 입점이 가능한 허가를 득한 상업시설이다.

㈜뉴골든타워가 시행하고 ㈜청우건설과 ㈜믿음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이 상가는 마곡지구 핵심인 발산역 2번 출구에서 도보1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있다. 마곡 로데오거리로 조성되는 중심상업지 메인상가이며 LG사이언스파크 등 연구단지로 들어가는 길목에 자리잡고 있다.

중도금 50% 무이자, 일부 층 분양마감
골든타워는 마곡지구 상업용지 B8-5블럭 연면적 1,799㎡(538평), 주차대수 169대, 지하 5층~지상 12층의 숙박시설, 위락시설, 근린시설이 들어선다. 1~4F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고 B1, 5~8F은 위락시설, 9~11F은 숙박시설, 12F은 스카이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이미 9~11F에 들어서는 54실의 호텔형 숙박시설은 분양이 완료됐으며, 근린시설, 위락시설 일부층도 분양 마감됐다.

골든타워는 위락전문상가를 위한 차별화된 MD구성으로 엘리베이터 5대 설치로 상가 이용객들의 편의에 주안점을 뒀다. 또 주출입구 이동통로를 3.2m로 넓혀 이용객 불편함을 최소화했으며 법정대비 130% 주차대수 공간을 확보했다. 후면부는 10~12m 녹지보도와 연계했으며 가로공원으로 유동인구 동선과 연결해 상가 활성화가 자연스럽게 이뤄지도록 배치했다.

현지 부동산 관계자는 “마곡지구 제일의 상권인 발산역 역세권에 지어지는 골든타워 상업시설은 방화, 발산, 가양, 등촌지구 아파트 단지의 탄탄한 배후수요와 5만에 달하는 대기업 전문직 종사자들의 프리미엄이 더해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이라며 “골든타워는 마곡지구 내에서 유일무이한 독점 위락전문상가라는 점이 부각된 데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투자문의(02-3665-8766) 또한 꾸준해 층별 마감이 속속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중도금 50%에 대한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며, 계약금 10%면 입주 때까지 추가자금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 자금관리는 국제자산신탁(주)이 맡아 더욱 투명하게 운용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