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O 구매대행, B2B와 B2C 쇼핑몰 역할도 제공

▲ 실험실, 연구기관 특화 비즈니스 플랫폼 ‘올포랩닷컴’공개

[아이티데일리] 연구용 실험기기 제조, 유통, 서비스 기업인 대한과학(대표 서은택)과 시약 제조, 유통기업 대정화금(대표 송영준)이 공동출자 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새롭게 출범한다.

20일 대한과학과 대정화금은 각각 51%, 45%의 지분으로 올포랩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대한과학 자회사인 싸이랩코리아도 4%의 지분으로 참여해 사업에 힘을 보탰다.

‘올포랩’은 소비자, 딜러, 공급자가 하나로 모여 자유로운 거래를 형성하는 오픈마켓을 기본으로 MRO(소모성자재) 구매대행, B2B 및 B2C 쇼핑몰 역할까지 하는 쇼핑몰이다. ‘모든 실험기구’와 ‘모든 약품’을 위주로 헬스케어, 홈케어, MRO성 산업기자재 및 기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의 오픈마켓 플랫폼이 최상의 상태로 운영된다.

올포랩닷컴을 통해 ▲MRO 구매대행 기능을 활용, 지역 관공서 및 기업체들과 품목, 단가계약이 가능하고, ▲B2B와 B2C 비즈니스로 타사 상품의 수급과 자사 상품의 공급 또한 가능하다. 기관 및 기업체 구매회원의 경우에는 한 개의 관리자 계정과 다수의 사용자 계정이 부여되어 개인, 부서별 구매관리도 수월하다.

올포랩 이상범 대표는 올포랩닷컴이 “공급사와 딜러들에게 최고의 수익성과 구매력을,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상품과 구매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매매시스템”이라며 “대한과학, 대정화금, 싸이랩코리아, 오피스용품 및 공구 전문회사의 상품을 시작으로, 검증된 공급사 30만 상품 등록과 연구원 및 관련 딜러 10만회원 가입을 목표로 대한민국 플랫폼 비즈니스의 역사를 새롭게 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과학은 사이트 오픈에 맞춰 초기 등재된 수 만 가지 상품이 담긴 1,700페이지 규모의 백과사전식 신규 종합 카탈로그 발행을 완료하고 전국 연구, 실험실에 무료배포를 시작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