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및 포털·행정시스템 개선 사례 소개

 
[아이티데일리] 대한병원정보협회(회장 김성일)는 오는 24일 대구 영남의료원에서 스마트업무환경 개선 사례를 중심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협회 회원병원 및 의료IT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학술대회는 솔루션 부문과 의료 고도화 사례 부문으로 나뉘어 하루 동안 진행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김성일 협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영남대병원 정석호 팀장의 영남의료원 의료정보시스템 소개로 시작된다.

대구/경북지회장인 정석호 팀장을 좌장으로 진행되는 1부 학술대회에서는 차세대 IPS시스템(에스넷시스템) , Healthcare IT Total Management(티플러스), The game changer IBM Flashsystem(트라이얼정보통신), 개인의료정보 유출방지를 위한 웹해킹 보안(보탬네트웍스), 정보생명주기관리 압축 및 성능최적화(유젠스에스엔씨), 의료원 업무 협업 시스템 구축 사례(가온아이), 병원용 SNS 구축을 통한 의료정보협업의 선진화(데이터뱅크) 등 업체들의 솔루션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류경태 팀장을 좌장으로 진행되는 2부에서는 일산공단병원의 모바일 헬스 구축사례 및 구축 방안 소개, 국립암센터의 스마트 업무 개선 사례 소개, 분당서울대병원의 스마트 호스피털 시스템 구축 사례, 협회 기술국의 회원병원 전산 인프라 조사 현황 및 통계,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병원의 의료IT 구현 현황과 의료IT 선진화를 위한 업계의 솔루션 및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이번 학술대회와 관련한 사항은 대한병원정보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