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전자·자동차 등 산업별 그래픽스 최신 사례 및 기술 발표

▲ 델 코리아가 오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코리아 그래픽스 월드 2015’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델 코리아(대표 김경덕)가 오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코리아 그래픽스 월드 2015’를 개최한다.

델 코리아가 엔비디아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코리아 그래픽스 월드는 매년 관련 업계 종사자 ,1000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그래픽 업계의 대표적인 컨퍼런스다.

‘Beyond Reality with Graphics’를 주제로 진행될 이날 행사에는 건축, 전자, 자동차 등 각 산업별 그래픽스의 최신 사례 및 3D 프린팅, 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 현황이 발표된다.

또 특별 데모관에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그래픽스 솔루션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Pro Visual Experience Zone’과 국내 스타트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Emerging Tech Zone’이 운영된다.

이날 오리온 델코리아 워크스테이션 사업부 차장은 오전 기조발표 세션을 통해 ‘Award-winning Visual Effects Powered by Dell Precision’을 주제로 영화 제작 기술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시각효과(VFX)에 대해 발표한다.

델의 워크스테이션으로 제작돼 아카데미나 오스카영화제에서 시각효과상을 수상한 작품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헐리우드를 정복한 특수효과 스튜디오의 성공 비결을 소개한다. 또 행사 참가자들에게 델의 모든 워크스테이션 라인업 및 솔루션을 시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특별 연사로 초청된 코리아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와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이 각각 ‘From Odin to DARwIn: Robot Evolution by Intelligent Design’과 ‘Design is Art of Business’ 라는 주제로 기조발표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현대자동차의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구축 사례, 건축에서의 가상현실 사례,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용 VR 게임 디자인, 3D 프린팅 등 다양한 최신 그래픽스 사례들도 발표된다.

박재표 델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이번 코리아 그래픽스 월드 2015는 I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현실을 뛰어넘는 그래픽스의 발전과 성공 사례들을 보여줌으로써 관련 업계는 물론 종사자들에게 실무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정보와 다양한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 그래픽스 월드 2015는 그래픽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전 등록 및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