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한솔요리학원
[생활정보] 올해로 창립 18년째로 최다 누적 수강생 수와 최고 수준의 교육 노하우를 자랑하는 한솔요리학원이 국내 유일 조리진학컨설팅 서비스와 학원 상주 전임강사진 체제로 청소년 조리교육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은 그 동안 학생들의 조리 관련 학과에 대한 관심과 요리대회 참가에 대한 수요가 늘어가고 있는데 반해, 대회 준비에 최적화된 강의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판단 하에 서울 종로3가점 청소년 요리대회전문반 및 한솔입시진로연구소의 운영을 통해 청소년 요리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현 국가대표 셰프 전임강사진의 대회 참가 및 경연 형태별 전략 지도, 요리 컨셉 기획 및 구성, 상세한 지도와 요리 시연 및 실습, 국내 유일 조리진학컨설팅 서비스, 동영상 강좌 지원과 자격증 모의고사 등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한솔요리학원 청소년 조리 교육의 차별점에 대해 살펴보자.

1. 수업 전후 추가 상담이 가능한 현역 국가대표 셰프 전임 강사진

수준 높은 교육을 위해 한솔요리학원에서 무엇보다 집중하고 있는 것은 바로 국가대표 셰프 강사진이다. 2012 대한민국 국제요리대회 3관왕 및 2013, 2014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심사위원, 2013 전국기능경기대회 요리직종 심사위원을 역임한 HOT&COLD요리 대가 김수현 교수, IKA(독일) 세계 요리 올림픽, 싱가포르 세계요리대회, 룩셈부르크 세계 요리월드컵 등 세계 3대 메이저대회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디저트의 강자 이관우 셰프, 주니어 국가대표를 다수 배출하고 현역 시니어 국가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한진희 셰프 등은 다수의 대회 참가와 수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 특성에 맞는 맞춤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들 강사진은 학원에 상주하며, 전임강사진으로 학생들을 담당해, 수업 전•후 학생들이 요리사 진로에 대한 대화나 질의 응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가급적 빠른 시기에 조리 진로 및 진학목표를 설정하고 목표에 맞는 실행 플랜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2. 2015년 진학 멘토링 100% 합격률을 자랑하는 국내 유일의 입시컨설팅 서비스

한솔요리학원은 국내 유일의 요리진로 입시컨설턴트가 학원 내 상주하여 학생의 진로 상담은 물론, 자소서 작성, 면접 대비법 및 포트폴리오 관리법 등의 심층 1:1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실효성 높은 조리입시 진로 컨설팅이 가능하다.

한솔요리학원은 이러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2015년 대입에서 45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국내 요리학원 중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경희대, 세종대, 우송대 등 국내 유명대학은 물론 CIA, 르꼬르동블루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2014~15년도 대입진학실적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누적 합격자 590명을 기록했다.

특히 한솔요리학원의 요리진로연구소에서 진로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한 멘토링 회원의 합격률은 100%에 달해 화제를 모았다.

3. 수강생 자격증 취득률을 높이는 동영상 강의 서비스와 자격증 모의고사 실시

더불어, 한솔요리학원은 조리기능사 자격증 전문 사이트인 캠퍼스쿡과 제휴하여, 기존 강의 대비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자격증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며, 수강생들의 자격증 취득률 합격률을 높이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캠퍼스쿡은 조리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 등 다양한 요리자격증 대비 이론 및 실기 강의를 최신 시험정보에 맞춰 제공하는 요리교육 전문 동영상 사이트로서, 한솔요리학원은 캠퍼스쿡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한식•양식•중식•일식 등 분야별 현장 강의 경험 10년 이상의 베테랑 강사진이 온라인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수강생의 자격증 취득을 극대화하기 위한 국내 유일무이의 조리자격증 실전 모의고사를 준비해 화제다. 오는 4월 19일(일) 진행되는 중고등학생 대상 자격증 합격 실전모의고사는 국내 요리학원 중 최초로 시행하는 조리자격증 모의고사이다. 현장과 동일한 시스템과 현장 피드백은 물론, 시험합격을 위한 메뉴 문제풀이 전략까지 교육함으로써, 자격증 취득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실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솔요리학원 종로3가점은 서울 지하철 1•3•5호선이 교차하여 수강 접근성이 높은 종로3가역 1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수강 접근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100평 규모의 쾌적한 환경과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 도입은 물론, 스칸디나비아풍의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로 청소년 교육에 최적화되도록 구성했다.

요리대회전문반 수강 신청과 관련 문의는 한솔요리학원 종로3가점 전화 (서울 02-720-1400) 및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www.hscook.com)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