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중소기업 대상으로 윈도우 보호하는 청사진 제공


▲ 시만텍 아태지역 데이터 및 시스템 관리그룹 제품기술담당 마크리드 이사





시만텍코리아가 윈도우 보호를 위한 중소기업용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비스타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용이하게 하는 ‘고스트 솔루션 스위트(Ghost Solution Suite) 2.0’과 윈도우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백업 이그젝(Backup Exec) 11d'을 통해 중견중소 기업 시장으로 확장하겠다는 게 시만텍의 목표이다.
시만텍 아태지역 데이터 및 시스템 관리그룹 제품기술담당 이사인 마크리드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윈도우를 보호하는 청사진을 제공한 것은 시만텍이 유일하다”며 “특히 시만텍은 데이터,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폴리시 부분을 전반적으로 포괄하는 엔드투엔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이 손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IT 인프라를 확장하도록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출시한 고스트 솔루션 스위트 2.0는 기업용 이미징 및 이미지 배포 솔루션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윈도우 설치,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 배포를 지원한다. 특히 중앙관리 콘솔은 다양하고 복잡한 데스크톱, 노트북, 서버, 원격 및 모바일 시스템의 관리를 단순화 시켜준다.
또한 함께 발표된 백업 이그젝 11d은 윈도우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으로 개별단위 복구 기술(Granular Recovery Technology)을 이용해 익스체인지, 쉐어포인트, 액티브 디렉토리 등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리케이션의 중요한 데이터를 단 몇 초 만에 복구 시킨다. 뿐만 아니라 128비트 및 256비트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암호화 기능을 통해 향상된 데이터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x64비트 윈도우 서버상 운용되는 ‘백업 이그젝 미디어 서버’를 통해 확장된 플랫폼을 지원한다.
마크리드 이사는 “고객들은 다운타임이나 시스템 중단으로 인한 사업상 문제가 있어서는 안 되고 장기 ROI보다 즉각적인 혜택을 바로 볼 수 있는 제품을 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이 같은 고객 요구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더불어 중소기업들이 수용 가능한 가격이면서 기능면에서도 충분한 능력을 발휘한다고 마크리드 이사는 덧붙였다.
이번 제품출시와 관련해 시만텍코리아는 채널 파트너사들의 지속적인 온라인 트레이닝과 SE 및 세일즈 교육을 실시해 중소기업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