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생동하는 봄을 맞아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봄철 나들이에 제격인 가평으로 떠나 보자.

가평에는 축령산을 배경으로 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예수목원인 아침고요수목원이 있어 가평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처럼 아침고요수목원이 국내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것은 주변에 유명 맛집들이 위치하고 있는 것도 한 몫 했다. 그 가운데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은 가평 특산물인 잣과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요리를 선보이면서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맛집인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은 잣두부를 주재료로 한 전골, 김치, 수육 보쌈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두부전골, 두부보쌈, 순두부, 두부지짐, 볶은김치, 두부전 등의 다양한 정식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은 두부 안에 잣이 통째로 들어가 있어 고소한 맛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다는 점이다. 두부의 담백한 맛과 잣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맛은 일품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일반 가스불이 아닌, 장작불과 가마솥으로 음식을 조리해 이색적인 맛을 나타내고 있다. 100% 국산 콩과 가평 특산물인 잣의 어우러짐, 그리고 소금과 물만으로 조리하는 천연 요리법에 의해 전통의 맛을 선보이고 있는 것.

이처럼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이 인기를 얻자 유명 영화배우 및 탤런트, 개그맨, 방송인들의 발걸음도 계속해서 이어졌다. 또한 VJ특공대,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통, 무한지대 Q, 밥상의 신 등 다양한 TV프로그램들이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맛집을 주제로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관계자는 "가평의 명물로 알려진 잣과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의 궁합은 아침고요수목원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별미로 꼽힌다."라며 "특히 가평잣두부집은 두부공방을 따로 보유하고 있어 잣두부 특유의 깊은 맛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은 청평역이 가까이 있어 청평맛집을 찾는 이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은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515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 및 예약은 전화(031-584-5368)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