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6년 연속 경찰 및 법무, 교정직 공무원 배출의 쾌거를 이어가고 있는 서강전문학교가 지난 13일, 국제 변호사 R.Dallan Bunce를 초청해 ‘비전을 찾기 위한 노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법무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색다른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R.Dallan Bunce 변호사는 세종대왕이 발명한 한글을 예시로 한 강연 내용을 준비해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며 학생들의 이목을 끌며 강의의 집중도를 높였다.

R.Dallan Bunce 변호사는 미국 Southern Virginia University에서 철학 학사학위, 미국 Stetson University College of Law에서 법학 석사학위와 법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는 국제 변호사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인재로 “서강전문학교 법무행정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등 재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비전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서강전문학교 학생들과의 잦은 만남과 강연을 기대해도 좋다. 현재는 미국에 살고 있지만 여러분들을 위해서라면 언제라도 한국을 찾겠다.”라며 서강전문학교 재학생들에게 멘토 역할을 약속했다.

특강 이후 R.Dallan Bunce 변호사는 학생들과 자유롭게 영어로 대화를 주고받는 담화의 시간을 갖고 서강전문학교 재학생들의 영어 실력과 자신감에 찬사를 보냈으며, 재학생들은 자신의 영어 실력을 검증하는 시간, 실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영어 공부를 독려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강에 참석한 서강전문학교 법무행정학과 재학생은 “외국인 특강은 언어적인 문제로 집중하기 쉽지 않았는데, 오늘 Bunce 국제 변호사의 특강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세종대왕의 한글을 주제로 한 내용이어서 오히려 친근했다. 또한, 영어 공부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특강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서강전문학교는 글로벌리더쉽센터와 영어집중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재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외국인 초청 강연 및 회화 클럽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경찰공무원, 편입, 취업 시험 대비 및 글로벌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어 학생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탐정학과, 항공보안학과, 군사학과, 경영학과, IT학과, 컴퓨터정보학과, 정보통신학과, 광고디자인학과, 광고홍보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청소년복지학과, 실버케어복지학과, 피부미용학과, 헤어미용학과, 플라워디자인학과, 웨딩플래너학과, 실용음악과, 드럼학과, 보컬학과, 피아노학과, 매니지먼트학과, 뮤직비즈니스학과 등 약 90여 개 학과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강전문학교 홈페이지(www.s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