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와 KTF는 최근 공동으로 모바일 PC관리 서비스인 ‘텔레가드(AhnLab TeleGuard)’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 최초의 유무선 통합 보안 서비스이며, 이동통신사와 보안 업체 간 제휴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텔레가드’서비스는 휴대폰으로 가정 내 PC 관리 및 유해 정보 차단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기능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휴대폰으로 PC의 전원을 켜고 끄거나 자녀가 유해한 웹사이트나 동영상, 게임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자녀의 PC 사용을 원격에서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PC용 통합보안 제품인 V3 IS 2007 Platinum도 원격 실행할 수 있어 악성코드(바이러스, 웜, 트로이목마)와 스파이웨어의 진단/치료와 스팸, 피싱 차단, 개인 정보 보호, PC 최적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텔레가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0001+ⓝ(매직엔) 버튼을 누르거나(통화료 무료) 전용 웹사이트(http://teleguard.ahnlab.com)에 접속하면 된다. 이용 요금은 월정액 5,000원이며 데이터 및 SMS 이용은 무료이다. 출시 기념 이벤트로 11일 출시일부터 한 달 간은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가 개발한 ‘텔레가드’ 서비스는 현재 KTF 단말기에서만 제공하며 향후 다른 이동통신 서비스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