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앱 설치 없이 다음지도에서 한 번에 검색, 예약

▲ 별도의 앱 설치나 실행 없이 다음지도 모바일 웹과 앱에서 주차장 검색,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티데일리]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파킹스퀘어(대표 김태성)가 제공하는 파크히어 서비스의 주차장 정보를 다음 지도와 연계해 서비스한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서울 및 경기 지역 약 3500여 개의 주차장 정보를 다음 지도에 추가하고, 약 280여 개 주차장의 예약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앱을 실행해 재차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다음 지도에서 주차장 검색과 예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다음 지도 모바일 웹과 앱에서 ‘종각역 주차장’, ‘코엑스 인근 주차장’ 등과 같이 목적지 인근 주차장을 검색해 사용할 수도 있다. 검색한 결과에 파크히어 연계 주차장이 포함돼 있을 경우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즉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낯선 동네에서 주차 공간이 필요할 경우 현재 위치 기반으로 인근 주차장을 검색할 수도 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주차장 예약 서비스의 도입으로 운전자에게 필요한 모든 기능이 다음 지도 안으로 들어왔다”며 “다음 지도에서 목적지 검색 후 자동차 길 찾기 경로비교로 효율적인 이동 경로를 선택하고, 목적지 도착 이후 인근 주차장을 검색 및 예약하면 최대한의 편의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