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CA가 'CA EXPO 2006'을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1천여명이 참석한가운데 개최했다.'복잡한 IT 관리의 통합과 단순화'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서 CA 클래러티 r8과 CA 와일리스콥 인트로스콥 r7을 출시하고, 이를 중심으로 한 IT 거버넌스와 서비스





한국CA는 7일 1년 중 최대 행사인 'CA EXPO 2006'을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복잡한 IT 관리의 통합 및 단순화'를 주제로 IT 거버넌스, 보안 및 리스크 관리, 차세대 인프라 관리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CA 수석 부사장인 데이브 한센은 기조연설에서“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에 IT 관리 솔루션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IT 환경이 복잡해질수록 그 영향력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면서 “CA는 IT 관리의 통합과 단순화가 이의 해결책이라고 믿고, 이를 위해 좀더 우수하고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후에 이어진 'IT 거버넌스' 세션에서 비즈니스 경쟁우위를 달성하는 방안과 효과적인 IT 거버넌스 구현방안, IT 자산관리. 비즈니스 가치 증가와 IT 비용절감을 위한 ITSM 10단계 전략 등이 소개됐다.
그리고 보안 및 리스크 관리에서는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에서 '기업가치 증진을 위한 보안 관리 전략'에 이어, 'CA의 전사적 통합 보안 관리 및 전사적 계정관리', '서버 보안 구축에 대한 방법론과 각 분야별 구축사례' 등을 발표했다.
차세대 인프라 관리 세션에서는 VM웨어의 인프라 기반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 VI3 소개와 IT 통합 인프라 관리의 도래, SAP코리아의 SOA와 웹서비스에 대한 주제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한국CA 김용대 사장은 “CA EXPO는 CA의 비전과 정책, 다양한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자리로 특히 올해 행사는 더욱 강력해진 CA 클래러티 r8과 CA 와일리 인트로스콥r7 등을 소개한 점에서 의의가 있다"면서 “내년에는 이들 제품을 중심으로 IT 거버넌스와 서비스 가용성 분야에서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주 기자 ejchoi@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