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사각턱, 각진 턱으로 인해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다. 날렵하고 세련되어 보이는 브이라인 얼굴과 달리 사각턱 얼굴은 고집스럽고 퉁명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유명 연예인들의 경우 대부분 브이라인 얼굴형을 갖고 있어 동안 얼굴을 자랑한다. 반대로 각진 턱은 나이가 들어 보일 뿐 아니라 강하고 사나운 이미지로 보일 수 있다.

사각턱, 각진 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안면윤곽수술 등을 통해 이를 브이라인 얼굴형으로 개선해볼 수 있다. 실제로 최근에는 사각턱 개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사각턱수술 문의 사례가 늘고 있다. 사각턱수술은 성형외과에서 의사에게 정확히 진단을 받은 뒤 안전한 절차에 따라 시행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퍼펙트V라인'은 사각턱에 의해 커보였던 얼굴을 작게 만들고 브이라인 얼굴형으로 거듭나게 해 주는 사각턱수술이다. 퍼펙트V라인은 먼저 3D CT검사를 통해 얼굴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한 뒤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사각턱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퍼펙트V라인은 긴곡선절제술로 귀 밑 사각턱부터 턱 전방까지 길고 부드럽게 갈아준다. 이어 피질제거술로 턱의 바깥쪽을 절삭하여 매끄러운 턱 옆 라인을 만들어준다. 만약 씹는 근육인 교근도 사각턱 원인으로 나타났다면 고주파 제거술로 제거하게 된다.

퍼펙트V라인의 가장 큰 장점은 별다른 부작용 없이 개개인에 최적화된 이상적인 브이라인 얼굴형을 구현해낸다는 것이다. 환자 개개인의 얼굴 윗 부분에 어울리도록 아래 턱 모양을 개선함으로써 전반적인 밸런스를 맞추고 있는 것이다.

코리아성형외과 관계자는 "퍼펙트V라인은 획일화된 성형 모습이 아닌, 자연스럽고 이상적인 턱 모양을 나타내는데 효과적인 안면윤곽수술"이라며 "특히 퍼펙트V라인은 피주머니를 달지 않아도 되고 실밥 제거가 필요하지 않으며 압박붕대도 하지 않아 부작용 위험이 적고 환자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