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시대의 실시간 예측 분석과 BI’ 주제로 빅데이터 분석 관련 다양한 정보 공유

▲ ‘2015 BI 컨퍼런스’가 오는 4월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BI 컨퍼런스 모습.

[아이티데일리] 지난 2004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2015 BI 컨퍼런스(2015 Business Intelligence Conference)’가 오는 4월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최근 기업들이 과거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에서 나아가 미래 경향을 예측해서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상황이 됐을 정도로 예측 분석의 중요성이 커졌다.

이런 추세에 맞춰 올해 BI 컨퍼런스는 ‘빅데이터 시대의 실시간 예측 분석과 BI’를 주제로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글로벌 기업들과 국내 기업들이 준비한 빅데이터 분석 및 구현 방안과 솔루션, 다양한 산업의 구현사례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꾸며졌다.

또한 이날 함께 진행되는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학계 전문가들이 준비한 다양한 연구논문 및 콘텐츠를 통해 빅데이터의 깊이를 느낄 수 있다.

컨퍼런스는 박헌진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장의 환영사와 SAS코리아 조성식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되며, 키노트 및 오전 세션에서 EMC, 클릭(QLIK), SAS의 전문가들이 빅데이터 예측분석과 관련한 각사의 전략, 구현방안, 구현사례 등을 소개한다.

오후에는 산업세션 4개 트랙과 학술세션 1개 트랙으로 나뉜 5개 트랙에서 20여 세션이 각각 진행되며, 후반부 세션에서 패널토의도 이어진다.

컨퍼런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015 BI 컨퍼런스 행사 홈페이지(http://www.itdaily-conference.com/#!about/c10f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