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교육 프로그램과 우수한 진료 서비스로 산모들의 신뢰와 호평 이어져

 
[생활정보] 일산 산부인과 허유재 병원이 임산부를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을 매월 제공한다.

허유재병원은 이전부터 임산부를 위한 꾸준한 교육 프로그램과 진료 서비스로 고객들의 신뢰와 호평을 받아왔다. 8~10회 매터니티 스쿨과 맘스 스토리를 통해 일산, 파주 및 김포 지역의 임산부들을 위한 산모교실을 개최하였으며 원내에서는 허유재 교실을 통해 르봐이예 분만과 캥거루 케어, 모유수유(이론 및 실습), 신생아 관리, 산후관리 등의 심도 있는 수업을 매월 시행하고 있다.

임산부를 위한 요가와 수중체조는 허유재 병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산모의 건강한 출산을 돕는다. 또한 월 1회 태교를 위한 부부요가와 남편이 도와주는 임산부 통증관리(테크니컬 마사지) 수업도 부부가 함께할 수 있어 호응도가 높다.

2015년도 허유재 병원은 임산부뿐 아니라, 영유아를 키우는 엄마들을 위한 프로그램 정착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개설된 모유수유 센터는 출산 전후 언제든지 모유수유 관련 상담이 가능하며, 아기와 함께하는 수유자세 교정, 그리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마사지로 1:1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로 출산 후에 아기를 다시 데리고 모유수유센터를 찾아 수유자세 교정을 받는 엄마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아기의 이유식을 앞둔 엄마들을 위해 허유재 병원 영양팀에서 <아주 쉬운 이유식 만들기> 쿠킹클래스를 마련한다. 이유식을 시작할 때 필요한 정보 및 재료 선별부터 다듬고 조리하는 과정까지 실습으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프로그램 <트니트니>도 정규 강좌도 개설 예정이다.

보통 출산 후 아기 예방접종을 위해 다시 병원을 찾지만, 일산 산부인과 허유재 병원은 여러 프로그램으로 출산 후에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허유재 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산부인과 전문병원이며 소아청소년과․ 내과․ 유방갑상선센터․ 건강검진센터와 함께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