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욕구는 나이, 연령, 성별을 불문하고 모두가 원하는 욕망이다. 동안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의 비율로, 이마가 가장 큰 요소를 차지하고 있다. 이마교정 하나만으로도 어려 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적당한 입체감과 예쁜 이마라인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해줄 뿐 아니라,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준다. 이마축소 술은 짧은 시간에 드라마틱한 결과를 줄 수 있다. 이 수술법은 얼굴에서 이마가 과도한 비중을 차지 할 때 헤어 라인을 따라 절개하여 위쪽의 두피를 내려 높은 이마를 줄여주는 수술로, 실제적으로 1cm~2cm 이마의 높이를 낮춰주는 방법이다.

모제림성형외과 박원장은 “이마축소 술로 짧은 수술 시간 내에 높은 이마를 축소하여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이마축소로 작은 얼굴 극대화 효과를 주어 이상적인 얼굴라인을 형성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또한 “모근 사이로 비스듬하게 절개해 모근 손상이 적으며 모발이 다시 자라면서 수술의 흔적을 가려 자연스러운 헤어 라인 연출이 가능해 수술 후 사회생활이 가능하고, 수술에 따른 통증이나 관리의 불편함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도 전한다.

이러한 수술들은 서로 각기 장단점이 있다. 따라서 자신의 얼굴에 맞는 수술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이마축소 술은 세로길이를 줄이는데 이점이 있고, 모발이식의 경우 가로의 폭을 줄임과 불규칙한 이마라인교정에 적합하다.

최근 들어 이 두가지 수술방법을 병행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더욱 작고 예쁜 이마를 가지기 위해 박원장은 “이마축소 술을 먼저 진행 후 6개월 뒤 헤어 라인교정 모발이식을 할 수 있다” 며 이마 높이를 줄인 상태에서 좌우까지 줄인다면 가장 이상적인 얼굴형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마 축소술 성형외과 선택 시, 여성의 이마를 중점 진료하는 곳인지 따져보는 것이 좋다. 풍부한 이마성형 경험이 있는 의사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 그래야만 정확한 검사를 통해 수술 예측이 가능하다. 또한 병원선택만큼 중요한 수술 후 사후 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