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얼굴에도 S라인이 있다. 얼굴 중심이 살아야 밋밋했던 얼굴도 생기 넘치는 동안 페이스를 가질 수 있다.

푹 꺼진 이마에 낮고 뭉뚝한 코와 들어간 턱선은 입을 상대적으로 돌출돼 보이는 둔한 이미지까지 더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볼륨감이 필요하다.

얼굴에 S라인을 살린 이상적인 비율의 얼굴은 수술이 아닌 간단한 필러만으로 네추럴하면서 어느 각도에서나 입체적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필러(filler)란 말 그대로 채워준다는 것. 피부의 절개 없이 주름이나 패인 볼, 낮은 코와 얼굴윤곽의 교정이 가능하다. 특히 푹 꺼진 볼은 자칫 노안으로 보일 수 있어 30대 이상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했을 터.

대구 라마르의원 박민형 원장은 “얼굴 전체적으로 입체감을 더하면서 생기 있는 동안 효과는 물론, 얼굴에 S라인까지 살려 한층 얼굴에 세련미를 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필러가 획기적인 이유는 바로 즉각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수 개월의 회복기간이 걸리는 수술과는 달리 10~20분 정도면 끝나는 시술로 일상생활에도 부담이 적다.

필러 물질은 인체성분과 동일한 히알론산을 안정화 한 제품이므로 주입 후 피부에 거부반응이 드물고 쉽게 피부의 일부분으로 동화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체에 흡수되므로 안심해도 된다.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라면 지방이식 보다 필러를 권장한다.

박민형 원장은 “이 같은 체질은 지방이식 생착률이 비교적 낮아 지방이식 후 지방이 쉽게 꺼질 우려가 있어 체질상 살이 찌지 않는 분들에게는 필러를 권하고 있다”며 “지방이식은 생착률이 50% 안팎에 지나지 않아 한 차례 시술 후 간격을 두고 2, 3차 시술을 받아야 하나 필러는 이러한 수고스러움을 덜어준다”고 말했다.

필러 제품 가운데도 1년 이상 효과를 유지하는 제품들도 있어 메리트가 높다고 박 원장은 말했다.

이 중 박 원장은 대화제약의 아말리안 필러를 꼽았다. 보통 1년에서 길게는 1년 반까지 유지하는 효과가 있고 안정적이고 볼륨감도 좋다는 것이 박 원장의 설명이다.

박민형 원장은 “일반 메디컬용이 아닌 가장 높은 등급의 안과용 히알루론산 원료를 사용해 내독소 함유량이 타제제들에 비해 독성이 10배나 낮은 안전성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