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료 전액 국가에서 지원, 매월 교통비 등도 지급

 
[생활정보] 종로구 동숭동에 있는 한국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서 오는 4월 7일 개강예정으로 모집 중인 미용·컬러스타일링 교육과정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구직난이 심화되는 현 상황에서 취업률 90%를 자랑하고 있는 한국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의 미용·컬러스타일링 교육과정이 취업준비생들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과정은 현재 취업 준비 중인 성인 및 일부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을 수강할 경우 수강료 전액을 국가에서 지원하고 매월 직종수당과 교통비 등을 포함한 수당(31만 6천원)을 차등 지급받을 수 있다.

2013년 노동부 A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한국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교육 수강 종료 후 1:1 맞춤상담을 통한 밀착형 취업연계와 더불어 과정별 우수자를 선발하여 자체 패션쇼를 진행하고 있으며, 소상공인창업교육, 청년창업교육과 더불어 해외취업훈련까지 진행하는 내실있는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모집 중인 미용·컬러스타일링 과정은 디자인론과 패션미용의 이해, 색채이미지 표현 및 커스널 컬러실습을 포함하여 이미지별 메이크업 실습에서부터 무대 및 방송, 뷰티 트랜드에 따른 메이크업과 헤어연출 실습이 진행되며, 네일아트와 컨셉별 패션코디네이션 표현 실습까지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실습이 심도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강도 높은 교육과 섬세한 밀착 학생상담관리로 수료생과 수강생의 취업 및 진로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교육생 개개인의 능력뿐 아니라 명확한 목표설정을 통하여 강한 취업의지를 가진 패션산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겠다’ 고 밝혔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kf.or.kr)와 전화상담(02-742-2253)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