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이제 곧 꽃들이 만발하고 본격적인 나들이 철이 시작된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봄을 만끽하기 위해 주말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은 상황. 멀지 않은 곳에서 도심 속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다면 안면도를 눈 여겨 볼 만하다.

서울과 멀지 않아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 명소 안면도는 충남 태안군에 위치해 있다. 주변의 해수욕장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대표적인 명소로 ‘서산 버드랜드’를 꼽을 수 있는데 이곳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서산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전, 관리하고 체험과 교육 중심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가창오리 도래지이며, 현재까지 국내 최대 327종, 하루 최대 60여만마리의 조류를 볼 수 있다.
다양한 철새를 만날 수 있는 좋은 명소다.

안면도 가볼만한곳 하면 커플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로는 ‘꽃지해수욕장’도 있다. 이 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고 깨끗한 바닷물, 알맞은 수온과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이뤄져 해마다 백만 명이 넘는 피서객들로 붐빈다.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 고둥, 게, 말미잘 등을 직접 잡을 수 있다. 오른편에는 전국에서 낙조로 가장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어 연중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고 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이라면 ‘안면도 쥬라기 공원’도 만족할 만한 관광지다. 자연사 홍보와 정보의 장으로서 다양한 탐구 및 체험학습 공간을 조성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외에 안면도 가볼만한곳으로 허브농원, 자연휴양림 안면암 등의 주요 관광지에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하지만 볼거리, 먹거리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숙박시설이다. 교통편은 물론이고 시설, 서비스, 특히 안면도펜션을 많이 찾는 연인들에게는 내부의 분위기 또한 신경 써야 할 부분이다.

그런 면에서 안면도의 ‘로하스 펜션’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펜션 바로 앞에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도 나온 마검포 갯벌이 펼쳐져 있고 야생화 정원과 산책로 등이 마련돼 있다. 안면도 내 주요 관광지들과의 접근성도 좋아 여행 후 객실에서 편하게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안면도스파펜션 답게 객실 내의 시설과 분위기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각 방마다 테라스와 바베큐시설은 물론 노천 스파와 야외 수영장,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자전거까지. 펜션에서만 머물러도 흡족할 정도로 좋은 조건들을 갖췄다는 평가다. 또 무료조식과 보드게임, 픽업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눈에 띈다. 객실 내의 인테리어와 색감, 펜션 외부모습도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각각 다른 테마 별로 꾸며놓은 10개의 객실은 색감의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안면도커플펜션 로하스펜션(http://www.lohaspension.com) 관계자는 “봄을 맞아 가까운 곳으로 여행지를 찾는 젊은 연인이나 부부 단위 방문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며 “젊은 세대의 이목을 끌만한 신세대’ 펜션으로서 펜션 내에 카페플로라 이벤트홀이라는 공간은 연인들의 프러포즈 공간으로 마련돼 있어 로맨틱하고 낭만적인 여행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