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정부의 각종 부동산 대책과 사상 최저 수준의 저금리, 특히 다음달부터 사실상 분양가상한제가 폐지되면서 강남 재건축단지들이 개발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강남 재건축 단지들은 과거 집값상승의 시발점이었던 만큼 향후 집값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실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을 서두르는 분위기다.

이러한 가운데 향후 높은 발전가능성으로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는 마곡지구와 최근 매매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김포 한강신도시 등의 그 동안 저평가된 서울 서부지역이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들 지역과 인접한 강서구 강서구청 사거리에 위치한 가양역세권 강서 그랜드 아이파크가 회사보유분을 준공 당시 3.3㎡당 2000~2300만원이었던 분양가에서 최고 47% 할인하여 3.3㎡당 1200만 원대에 선착순 특별 할인분양 중이다.

현재 주변에 마곡지구와 강서구는 신규분양 분양가가 3.3㎡당 1,500~1,700만 원대이다. 최근 입주 아파트 가격이 많이 올라 화제가 된 마곡지구 옆에 위치한 ‘강서그랜드아이파크’는 서울에서 보기 드문 47%라는 파격적인 할인율을 적용하여 투자자나 실수요자들의 문의전화가 많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했다.

'강서그랜드아이파크'는 지하 6~7층, 지상 17~18층 3개 동 11개 타입(139~ 224㎡)로 구성됐으며 총 159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지상1~3층은 상가로 구성되어 있는 강서구를 대표하는 고급 주상 복합 아파트이다. 기존 아파트와는 다르게 1층 라운지는 호텔 식으로 고급화 했고 내부에는 폴리싱타일 바닥에 빌트인 이태리제 냉동/냉장고, 천정형 시스템에어컨, 월풀 욕조, 욕조용 방수TV, 식기세척기, 인덕션, 광파렌지, 주방TV등이 있고 주방가구는 독일제, 넓게 설계된 평면으로 실생활에 편리함을 추구했다.

또한 인근에 화곡초, 우장초, 내발산초, 덕원중, 화곡중•고, 덕원예고, 명덕외고, 마포고 등 우수한 학군을 갖추고 있으며 우장산 근린공원, 강서구청,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운데다 우장산과 봉제산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5호선 화곡역에 인접해 있고 서울지하철 9호선 가양역도 도보7분 내에 도보로 이용 가능해 강남까지 출퇴근 시간이 약 20분 소요된다. 그리고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남부순환로와 편리하게 연결돼 있어 사통팔달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강서그랜드아이파크’는 현재 인기 있는 마곡지구 바로 인근이다. 마곡지구는 총 개발면적이 366만㎡로 상암DMC의 6배,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에 이르는 대규모로 조성된다. LG그룹에서 LG사이언스파크 조성에 3조2천억을 투자하며 4만 여명의 고용인구가 입주 확정됐고 코오롱 미래기술원, R&D연구원까지 고려한다면 임대시장의 블루칩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LG사이언스파크 외에 보타닉 공원, 이마트, 강서구 행정타운, 이화의료원(2016년 개원 예정) 등이 가까워 배후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듯 향후 발전가능성이 큰 지역으로 탄탄한 실수요 확보로 미래가치가 풍부한 강서구 고급 브랜드 고급아파트로 향후 마곡지구 개발 수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마지막 남은 물량으로 파격 가격 할인율과 여러 가지 혜택으로 현재 전화가 폭주하고 있어 금방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강서그랜드아이파크‘는 사전방문예약 및 전화상담 후 우선적 로열층을 배정받을 수 있으며, 담당자 안내로 단지투어와 세대 내부를 관람하실 수 있다. 분양문의 : 1688-9697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