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예쁜 얼굴의 기준으로 V라인 턱 선, 동그랗고 작은 얼굴에 뚜렷한 이목구비 등 입체감을 살릴 수 있는 안면윤곽 성형수술에 관심을 갖는 여성들이 많아짐에 따라, 많은 이들이 눈, 코 등의 성형에서 이마라인 성형으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얼굴형에 대해서 고민하는 이들은 보통 평평하고 밋밋하여 입체감이 없어 보이는 경우로 광대나사각턱, 양악수술 등 윤곽성형과 이마보형물 삽입 등의 얼굴 볼륨감을 강조한 갸름한 얼굴을 원한다. 하지만 이러한 수술로 얼굴 아래쪽이 갸름해져도 눈썹 위 이마의 형태는 그대로이기 때문에 헤어스타일에 대한 제한이 있거나, 수술 후 부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 연출 되, 얼굴형이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많다.

여성이마중점진료 모제림성형외과 정지헌 원장은 “전체적인 얼굴형 수술 후, 이마모양을 변형 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이 가장 효과적”이라며, “최근 성형수술을 받는 여성들이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안면윤곽 수술 후, 이제는 헤어라인 교정수술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윤곽성형 전후로 시행하는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은 역삼각형의 얼굴라인의 각진 부분을 보완하여 상하부 조화로운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이마에 보형물 수술 후 볼록해진 이마는 더욱 입체적으로 개선될 수 있고, 이마축소술 후 시행 시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기존의 가르마 부위와 앞쪽 헤어라인 부위의 밀도가 떨어져 보일 수 있으므로 부족한 부분을 이마볼륨과 라인의 조화가 가능하도록 수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지헌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은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하여 헤어라인 부위로 적절하게 밀도, 머릿결 방향, 각도, 고려하여 재배치 하는 수술로, 본인의 모발을 채취하여 이식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방법”이라며,“다만 헤어라인 교정 시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주기 위해서는 헤어라인 모발이식 성형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위한 수술법으로는 가장 앞쪽 모발 선은 가는 머리카락이 나오고 뒤로 갈수록 점차 굵은 머리카락을 이식하는 단계적 이식기법과 뒤쪽으로 갈수록 점차 볼륨이 있어 보이게 하는 세밀화기법, 이식 후 원하는 헤어라인을 연출할 수 있게 하는 점진적 방향 기법 등이 있고, 헤어라인교정 수술 걸리는 시간은 보통 3~4시간이 소요되며, 통증이나 붓기가 적고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다음날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타 성형에 비해 회복기간이 짧다. 또한, 해당병원 치료 받은 환자들의 수술 만족도가 높은지, 절개,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방법이 둘 다 가능한 곳인지, 헤어라인 후기는 있는지 비용은 합리적인지, 여성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에 대한 많은 수술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전문의인지 등 고려하며, 헤어라인교정 성형외과를 선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