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여성들의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고 있다. 특히, 티셔츠, 핫팬츠, 비키니 등의 옷으로 멋을 내기 위해 제모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이유는 다르지만 남성들도 제모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남성들은 비즈니스나 이성에게 보다 깔끔해 보이기 위해 수염 제모를 많이들 고려한다.

하지만, 레이저제모시 피부에 많은 자극이 가지 않을 까 하는 고민으로 집에서 자가 제모를 많이 하고 있다. 여성들의 경우 제모크림이나 제모용 면도기를 이용하고, 남성들의 경우 면도만으로 해결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방법은 임시방편일 뿐이다. 잘못된 제모는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많이 줘 피부염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남성들도 잘못된 면도기 관리로 턱 주변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기도 한다.

제모 전문 노블클래식동탄점(피부과&비만클리닉) 박진영 원장은 “자가 제모는 간편하지만 임시방편일 뿐이고, 잘못 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염증으로 고생을 하게 된다”며 “제모 전문 병원에서 제모전용 레이저를 이용하여 제모를 받는 것이 오랜 효과를 보면서 보다 안전하다고 말했다.

최근 보다 안전하면서 간편하게 제모를 받을 수 있는 아리온 제모레이저 시술이 제모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아리온 제모레이저는 미국FDA의 승인으로 안전성을 입증 받았고, 제모에 효과적인 755 롱펄스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파장방식을 이용해 정확하면서 깔끔한 제모가 가능하다. 또한, 시술 시간도 10분 내외이고 바로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박원장은 “아리온 제모레이저 시술은 통증을 최소화 하면서도 얇은 털까지 깔끔하게 제모를 할 수 있다. 아리온 제모레이저의 소문을 들은 수원 영통에 있는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시술을 받기도 한다고 한다.  10분이라는 짧은 시술 시간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박 원장은 레이저제모 후 2가지 주의사항을 덧붙여 설명했다. 주의 사항으로는 ▲레이저제모 후에 보습제를 발라줘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기 ▲색소침착 방지를 위해 꼼꼼히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기 등이다.

아울러 아리온 제모레이저 시술은 모공축소 및 피부개선의 효과도 동시에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