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꽃샘 추위가 끝나고 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린 후 갑자기 기온이 20도 가까이 상승하며 이제는 간절기 없이 여름이 시작되는 듯한 변덕스러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벌써 길거리에는 반팔 차림의 사람들이 보일 정도로 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봄에는 대개 성형외과가 방학이 끝나감에 따라 비수기로 접어드는데 지방흡입 전문 병원들은 여름까지 문의가 점점 더 늘어난다.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 지방흡입 잘 하는 곳을 찾기란 그리 어렵지 않다. 하지만 지방흡입의 수술 내용 만큼이나 수술 후 3개월까지 수술 부위를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오일영 원장은 최근 지방흡입 후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장기간의 수술 후 환자 관찰을 통해 발표했다. 부위별로 미치는 영향이 다른데 그 중 몇 가지를 설명한다.

복부지방흡입 후 가장 중요한 점은 외부에서 특정한 부위에 압력이 가해지면 안 된다. 압박복과 같이 복부전체에 균일하게 압박이 가해지는 것은 오히려 부기를 빼주는 좋은 요소이나 팬티 고무줄과 꽉 붙는 바지의 허리띠 같은 경우 하복부에 압력을 가하게 되어 가로로 길게 유착현상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경우 일자로 푹 파인 것과 같은 모양을 만들게 된다. 그러므로 복부지방흡입 후에는 밴드가 없는 속옷을 착용해야 하고 바지를 입어야 한다면 허리가 조이지 않는 바지를 입도록 해야 한다.

팔지방흡입 후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위는 팔 안쪽이다. 팔 안쪽 같은 경우 자칫 잘못하면 울퉁불퉁하게 자리를 잡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한달 정도는 하루에 10분씩이라도 핫팩을 대고 따뜻하게 만들어준 후 오일을 바르고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나중에 예쁜 라인 생성을 위해 도움이 된다. 허벅지지방흡입 후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점은 허벅지 안쪽을 자극하지 말아야 하는 점이다. 허벅지 상단까지 오는 거들이나 허벅지 중간까지 오는 스타킹의 착용은 반드시 금지해야 할 행동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무리하게 압박복을 입다가 허벅지 안쪽 피부가 접힌다든지 하는 증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압박복 착용은 주의해야 한다.

지방흡입을 전문으로 하는 강남삼성라마르의 통계에 의하면 중요한 일을 앞두고 전신지방흡입을 문의하는 시기가 평균 3개월 전이라고 한다. 대개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취업 준비를 하거나, 여행을 앞두고 있다든지, 중요한 시기를 앞두고 갑자기 몸매 성형을 원할 때 회복 기간으로 잡아 오는 시기가 3개월이라는 얘기이다.

이러한 경우 실제로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종아리지방흡입, 턱살제거 등 전신지방흡입을 한꺼번에 하기보다 필요한 부위만 골라서 뽑아주는 선택적 전신 지방흡입을 하면 한번에 하루의 시간으로 전신지방흡입이 가능하다. 이렇게 선택적 전신지방흡입을 하면 하루에 한번의 시간만 투자해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지나친 지방제거를 예방하여 안전하게 시술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용도 실제 전신지방흡입 비용보다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인 이득도 볼 수 있다.

지방흡입 전문 클리닉인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오일영 원장은 안전하게 무리 없이 전신지방을 하고 회복도 빠르게 할 수 있는 하루전신지방흡입이라는 수술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전신 지방흡입이라 함은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얼굴 턱살 지방흡입 등을 같이 하는 것을 말하는데 각 부위별로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부위만 선별하여 지방흡입을 하면 수술시간도 3시간 이내에 끝날 수 있고 한달 정도의 회복 기간을 거치면 2달 후에는 어느 정도 원하는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수술 방법이다. 하루전신지방흡입은 체형에 따라서 한번에 빼는 지방의 양은 5000~6000cc로 제한하며 효과가 큰 부위만 선별하여 지방흡입을 하므로 비용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이다.

반면에 70 킬로그램 이상의 체중을 가진 경우 복부 한 부위만 하더라도 충분한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5000cc 이상의 지방이 나온다. 이와 같은 경우는 전신워크대용량 지방흡입을 권한다.
전신워크대용량 지방흡입은 직장을 다니면서 충분히 회복을 할 수 있는 지방흡입 방법으로 10,000cc 이상의 지방을 제거해도 회복이 빠른 수술법으로 직장 생활을 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방흡입 수술 방법이다.

또한 체중이 적게 나가면서 군살이 있는 부위가 적은 경우에는 퀵바비라인지방흡입을 권한다. 수술이 간단하고 지방흡입비용이 저렴해 경제적인 부담도 적은 것이 장점이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오일영 원장은 체형에 따라 복부지방흡입, 혹은 허벅지지방흡입 수술만 하고 나머지 부위는 1~2개월의 다이어트를 통해 체형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경우가 있고, 전신의 모든 부위를 적절히 다듬어 하루전신지방흡입과 같은 수술을 통해 체형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경우가 있다고 말한다. 지방흡입 잘 하는 곳과 같은 인터넷 상의 무분별한 정보에 현혹되지 말고 경험이 많은 의사들로 구성된 지방흡입병원을 선별하여 전문가와 함께 상담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지방흡입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