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지난해 경기도 31개 시∙군 가운데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아 수도권 서남부의 블루칩으로 불리는 곳, 수도권 유일의 도심 속 동굴 테마파크가 있는 곳,복합레저문화공간 스피돔이 있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경기도 광명시다. 광명은 KTX,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등 편의시설과 대형 쇼핑몰이 많아 평일∙주말을 가리지 않고 많은 인파가 몰리는 핫플레이스 지역이다. 이곳에서 연일 만원사례 행진을 하고 있는 음식점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광명시청 근처 철산 로데오거리에 있는 샤브샤브샐러드바 ‘채선당플러스철산역’점이다.

이 곳의 인기비결은 무엇일까? 우선 아이들과 청년층 및 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 구성에 있다. 닭강정, 피자부터 연어샐러드, 매콤육회샐러드 같은 샐러드바의 다양한 메뉴에 누구나 먹기 무난한 샤브샤브와 월남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히트 포인트다. 특히 샤브샤브는 다이어트 중인 고객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고객 기반이 넓다는 장점을 가진다. 가족외식 인기 메뉴로 늘 거론되는 이유다.

수많은 샤브샤브 음식점이나 샐러드바 중 채선당플러스철산점이 두각을 보이는 가장 큰 이유는 야채의 신선도와 질에 있다. 친환경 야채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모기업 채선당에서 나온 브랜드답게 이 곳의 야채는 육안으로 보기에도 싱싱함이 느껴질 정도다. 샤브샤브샐러드바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식재료인 야채가 신선한 만큼 음식 맛이 고퀄리티로 유지되는 건 자연스러운 수순이다.

가격 대비 알찬 구성도 다른 매력포인트다. 평일 점심엔 인당 12,800원으로 스페셜 쇠고기 샤브샤브와샐러드바를, 평일 저녁이나 주말 및 공휴일엔 인당 19,800으로 한우 샤브샤브와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다. 모두 인당 2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고기와 야채 및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류를 한번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도시적이고 편안한 로프트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130석 규모의 매장에 식사 시 2시간 주차 가능해 철산동∙하안동∙소하동 일대에서 새로운 유형의 회식모임장소로도 추천을 많이 받는 곳이다. 광명의 수많은 볼거리 명소와도 멀지 않고 CGV가 있는 로데오거리에 있어 데이트하다 들르는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철산역 1번출구에서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해 있고 평일 3:30부터 5:30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