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 제품, 4월 초부터 순차적 업그레이드

▲ 소니가 엑스페리아 Z 시리즈 전 제품에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아이티데일리] 소니는 엑스페리아 Z3와 엑스페리아 Z3 콤팩트 등 엑스페리아 Z 시리즈 전 제품에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업그레이드 일정은 국가 및 지역 별로 차이가 있다. 국내 출시된 소니 엑스페리아 Z 시리즈 제품은 오는 4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된 제품 중 업그레이드 대상에 포함되는 제품은 엑스페리아 Z3, 엑스페리아 Z3 콤팩트,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콤팩트, 엑스페리아 Z2, 엑스페리아 Z2 태블릿, 엑스페리아 Z1, 엑스페리아 태블릿 Z 등이다.

이번 롤리팝 업그레이드로 엑스페리아 Z 시리즈는 ▲구글 매터리얼 디자인과 소니의 간결한 UI 및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이 적용된다. 또 ▲새로운 형태의 알림 및 잠금화면 적용 ▲다중 사용자 계정 관리 및 게스트 모드 적용 ▲안드로이드 포 워크 지원 ▲사용자 저장소 관리 능력 강화 등 기능이 추가된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엑스페리아 모바일 제품의 업데이트 센터 애플리케이션에서 업데이트 내용 확인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설치를 위해 최소 1.2GB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

한편, 이번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그레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모바일 블로그와 소니모바일 업데이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