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예전엔 특이한 집들이선물이나 신혼선물로 여겨졌을 법한 향초가 이제는 품격 있으면서도 센스있는 선물로 일반화되고 있는 현실이다. 그 중심에 명품 향초의 대표격인 양키캔들이 있다.

40여년의 역사를 가진 양키캔들은 2011년 기준 단일 브랜드로 미국 향초 시장 매출의 47%이상을 차지하는 등 조향기술과 향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국내에서도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발족 후 3년여 만에 140호점을 개점했을 정도로 반응이 좋다.

이런 성장세의 근간에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겨 미 FDA 승인을 받은 최상의 식품등급 왁스 및 인체에 무해한 100% 천연 면 심지를 사용하고 유사브랜드가 범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상품 구성과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꾸준한 상품 개발에 있다. 최근에는 매달 그 달의 향을 선정해 고객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의 향은 플로럴 계열의 은은한 국화꽃 향과 달콤한 체리블라썸 및 바닐라 퓨어 에센셜오일을 블랜딩해 성숙하면서도 부드러운 향이 특징인 ‘러블리 키쿠’다.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자캔들, 보티브, 티라이트 등 전 품목을 25%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런 양키캔들 열풍을 강북 지역에서 이끌고 있는 매장은 양키캔들 노원점이다. 노원구 상계동 노원역 일대는 도봉구 창동을 비롯해 쌍문, 수유, 길음 등지의 트렌디셰터들이 몰리는 대표적인 핫플레이스 상권이다. 이런 노원역에서 데이트를 하다 향초시장 선두주자 양키캔들 샵에 들러 기분전환을 하거나 선물을 고르는 일은 이제 일상적인 모습이다.

양키캔들 노원점에서 최근 추천하는 상품은 캔들을 태우기 힘든 화장실이나 좁은 공간에서도 효과적이고 실용적으로 방향제 역할을 할 수 있는 ‘디퓨져’다. 양키캔들의 디퓨져는 등나무 소재의 리드 개수에 따라 발향 정도를 조절하는 ‘리드디퓨저’와 고급스러운 크리스탈 용기가 향기의 도시 피렌체의 고색창연한 건물을 연상시키는 ‘닥터브라네스의 홈프래그런스 디퓨져’가 있다. 두 제품 모두 탁월한 발향력에 화려하고 세련된 데코 효과를 줄 수 있어 인테리어에 민감한 고객들의 취향 저격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한 가지 상품만 살 때의 위험부담을 줄이면서도 격식있는 선물을 주고 싶을 때는 다양한 상품을 함께 묶어 예쁘게 포장해 선물을 줄 수 있는 양키캔들 선물세트를 추천한다.

우리 집, 그의 집, 우리 사무실, 그의 사무실에 어울리는 향은 어떤 것일까? 양키캔들 노원점 향초전문가의 친절한 상담과 함께 직접 다양한 향을 맡아보며 행복한 고민을 조금씩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