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삼성SDS, 포시에스, 아미시스가 SAP넷위버 기반의 인증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밝혔다.SAP는 전세계 R&D센터를 통해 소프트웨어 벤더들이 통합 프로젝트 지원 및 인증 프로세스 수행에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SAP ICC(통합인증센터, Integration and Certification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SDS는 뛰어난 편의성과 연동성을 갖춘 웹 리포팅 솔루션인 '이지베이스(EasyBase)'로 이번 SAP인증을 획득했다. EasyBase는 기업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리포트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가진 리포팅 솔루션으로, 이번 SAP 넷위버 인증과 더불어 지속적인 글로벌 벤더들과의 제휴를 통해 웹 리포팅 시장 뿐 아니라 BI영역으로의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아미시스가 인증을 받은 제품은 조선 생산계획 시스템인 '아미쉽(AmiShip)'이다. 아미쉽은 아미시스 고유의 생산계획 기술을 기반한 조선업에 특화된 강력하고 유연한 생산계획 시스템으로서, 이 코어 모듈은 이미 현대중공업의 SAP ERP 기반 조선 생산계획 시스템에 핵심 기술로 성공적으로 적용된 바 있다.
포시에스는 자사 웹 리포팅 솔루션 ‘OZ Report’로 인증을 받았다. OZ Report는 웹상에서 기업의 다양하고 정교한 보고서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웹기반의 리포팅 솔루션이다. 포시에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SAP을 비롯해 어떠한 플랫폼과도 유연한 연동이 가능함을 증명하였으며, 향후 BI부분에서 SAP 넷위버를 보완하는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AP 코리아는 앞으로 SAP의 넷위버와 인증을 받은 ISV의 솔루션에 대해 공동 마케팅, 영업 확대 등의 지원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최은주 기자 ejchoi@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