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제어기기 보안 솔루션 '안랩 화이트쉴드' 출시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이하 안연구소)가 세계 최초로 반도체 등 첨단 기기 제조 공정 분야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안연구소는 일본을 비롯한 국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의 일본법인(법인장 이봉기, www.ahnlab.co.jp)은 일본 전기 제조 기업인 메이덴샤(대표 카타오카 케이지, www.meidensha.co.jp)와 산업용 제어 기기 보안 솔루션인 ‘안랩 화이트쉴드 포 메이덴(AhnLab WhiteShield for MEIDEN, 이하 안랩 화이트쉴드)’를 개발, 오는 12월 6일부터 3일간 일본 최대의 반도체 제조장치/부품재료 국제전시회인 ‘세미콘 저팬 2006’(Semicon Japan 2006)에 ‘안랩 화이트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안랩 화이트쉴드’는 제조 공장 내 LAN 환경의 임베디드 운영체제(OS)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조 공정 상의 보안 이슈를 해결해주는 솔루션으로, 안철수연구소, 안랩시큐브레인, 메이덴샤의 3사 협력의 합작품이라는 데 특히 의의가 있다. 안철수연구소와, 안철수연구소의 관계사로서 서버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는 안랩시큐브레인이 제품 개발을 담당하고, 메이덴샤가 한국을 제외한 해외 시장 판매를 담당하는 3사 역할 분담 체제로 이뤄진 것이다.
이에 메이덴샤는 자사가 개발, 판매하는 산업용 제어 기기에 ‘안랩 화이트쉴드’를 탑재함으로써 제품의 성능과 안전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으며, 또한 안연구소는 메이덴샤 공급을 시작으로 일본 및 국내의 산업용 제어 기기 시장을 비롯해 첨단 산업용 보안 솔루션 시장을 창출해 나갈 수 있게 됐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이번 '안랩 화이트쉴드'를 통해 확보한 원천 기술을 토대로 첨단 생산 제조 환경에 최적화한 보안 솔루션을 단계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메이덴샤 공급을 계기로 관련 시장을 적극 개척함으로써 세계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