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같은 장소와 시간에 교육을 받는 학원수업과 다른 장소와 시간에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인터넷강의를 거쳐 두 교육형태의 장점을 고루 갖춘 괴외식 화상교육의 시대가 시작되고 있어 화제다.

화상교육은 기존의 일방향 매체들과 다르게 교실수업과 같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공간을 초월하여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선생님과 학생, 학생과 학생 사이에 상호작용 활동을 수행하게 되면서 능동적인 학습, 협동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화상시스템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온라인학교를 만든 나인스쿨(대표 복진환, www.nineschool.co.kr)의 생생라이브는 초•중•고등 전과목을 화상으로 수업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학생들은 수업시간표를 짜고 선생님들이 제작한 교육자료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한다. 수업 진행은 화상카메라와 마이크 등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질문과 답변, 의견 발표 등의 방법으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이 이루어진다.

나인스쿨의 화상수업인 생생라이브는 선생님이 직접 만든 학습자료의 제공 및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철저한 학생 관리 시스템을 두고 수업 전 문자로 오늘에 수업 일정을 알려주고 수업에 집중을 못하거나 수업 참여율이 낮은 학생들은 별도로 관리함으로써 학생들의 수업을 돕고 있다. 학생들의 교육과 인성을 담당하는 선생님들에 대해서도 교육 가이드를 통한 학년별, 단계별에 맞는 복장, 언행 등에 대해 교육하고 있으며, 선생님 평가시스템을 통해 수업 수행능력, 강의 계획 등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하여 더욱더 질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컴퓨터 조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서 A/S팀을 두고 문제발생시 최단시간에 원격지원이 가능하며, 미리 컴퓨터 점검을 원하시는 경우 원격 및 방문 A/S를 통해 최적의 환경에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원격화상교육의 선두에 서있는 나인스쿨은 소비자만족지수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TV매거진과 김생민의 비즈정보쇼에 보도되는 등 새로운 교육의 장을 연 업체로 눈길을 받고 있다. 현재 수상 기념 무료체험 이벤트와 새로운 온라인 교육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070-7883-227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