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겨울이 지나고 옷차림이 한층 얇아지는 봄이 다가오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숨은 속살들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계절이다.

하지만 다이어트의 길은 멀고 험난하다. 바쁘고 피곤한 일상에 치이다 보면 독한 결심을 하고 시작한 다이어트가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이처럼 다이어트를 할 시간적 여유가 없을 경우에는 지방흡입술을 고려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지방흡입술이라고 하면 전신지방흡입술만을 생각하는데, 사실 지방흡입술은 턱살, 얼굴살, 볼살, 팔뚝살, 허벅지, 복부 등 필요없는 군살만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부위별 지방흡입술은 전신지방흡입술에 비해 적은 양의 지방을 흡입하기 때문에 수술 이후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다이어트에 비해 요요현상이 찾아올 확률도 적다.

그러나 효과는 뚜렷하다. 다이어트로는 빼기 힘든 팔뚝이나 허벅지를 날렵하게 만들 수 있으며, 과도하게 쌓인 턱살을 빼 턱라인을 또렷하게 살릴 수도 있다. 특히 턱살지방흡입술을 받으면 얼굴 형태를 갸름하게 만듦으로써 얼굴이 작아진 듯한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부작용의 위험이 있는 양악수술 대신 턱살지방흡입술을 선택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턱살지방흡입술이 효과 있는 것은 아니다. 턱뼈에 문제가 있거나 근육이 비대한 경우에는 턱살지방흡입술보다는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술이 더 적합하다. 무리하게 턱살지방흡입술을 받을 경우, 오히려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

이 때문에 턱살지방흡입술을 할 때는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권장된다.

차이정성형외과 정원균 원장은 "턱살지방흡입술은 하악골 측면 부위의 피하지방을 3차원적으로 제거해 주변의 피부와 처진 살이 당겨지는 리프팅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라며 "뼈를 수술하지 않고 얼굴지방흡입만으로도 턱리프팅 효과가 좋으며, 볼살, 턱살, 이중턱제거 만으로도 빠르고 확실한 V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턱살지방흡입술을 포함한 모든 지방흡입술은 너무 많은 양을 흡입할 경우 자칫 잘못하면 오히려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며 "따라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싶다면 비용이나 후기에 집중하는 것보다는 직접 의료진과 상담해 자신의 상태와 수술 후 결과에 대해 충분히 알아본 후 결정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