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실용학문의 글로벌 리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조리학과가 2015학년도 입학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4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치러진 2015학년도 입학식은 전문학교분야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호전답게 장대하고 성황리에 진행돼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입학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호전에 재학중인 재학생들과 임직원 일동이 신입생을 위해 입학식 및 다양한 축하공연을 준비했다. 교수진과 학과커리큘럼 그리고 한호전의 연혁 및 방향성 소개에 이어 새롭게 한호인이 된 2015학번 호텔조리과 학생들을 위해 한호전 댄스동아리 "D-day" 노래동아리 “미르”가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외부 축하공연으로는 대학로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뉴보잉보잉”연극, 대한민국1등학교라는 한호전에 걸맞은 대한민국대표 B-BOY팀 “겜블러크루” 랩 지니어스로 인기를 얻고 있는 “산이”, 여성최고의 보컬리스트로 꼽히는 “에일리”가 참석해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한호전 관계자인 손흥우 과장은“ 2014년도 입학식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2015년도 입학식을 진행하게 됐다. 매년 수많은 학생들이 한호전에 입학을 하고 있다. 자신의 꿈을 찾아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학생들을 맞이하는 입학식은 늘 설렌다. 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 요리전문학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취업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호텔조리과 학생들은 한호전과 체결된 해외 학교로 유학 및 해외 호텔의 인턴으로 채용되어 일을 하기도 한다. 호텔조리과 학생들은 한호전 졸업 후 힐튼, 하얏트, 르네상스호텔 등 300여개가 넘는 산학협력기관에서 최소 3개월에서 1년과정의 인턴생활을 하게 되며, 경력을 바탕으로 5성급 이상의 호텔에 취업할 기회를 얻게 된다. 한호전은 작년 기준 해외 취업률이 10%를 넘어, 전문학교 중 가장 높은 해외 취업률을 기록한 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는 기존 2년제만 실시하던 전문학교에 4년제 호텔조리과 학사학위과정을 도입한 최초의 학교다. 한호전 4년제 호텔조리학과는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의 요리실습을 모두 제공할 뿐 아니라 제과제빵, 식음료, 레스토랑 및 뷔페실습 등 취업의 기회를 높이고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호텔조리학과 4년제 학위과정 이수시에는 교육부 명의의 학위를 받을 수 있어 대학원 및 학사편입이 가능하다.

한호전 요리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중에서 유일하게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 국제중국조리학과의 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호텔관광경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국제항공서비스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등에서 현재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