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용성 시스템 위해 과전압 및 과전류 보호 기능 제공

▲ 고효율 스위칭 서지 스토퍼 ‘ LTC7860’

[아이티데일리] 리니어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고가용성 시스템을 위해 과전압 및 과전류 보호 기능을 갖춘 고효율 스위칭 서지 스토퍼 ‘ LTC7860’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LTC7860은 정상적인 동작 시 외부 P채널 MOSFET 을 켜서 최소 전도 손실로 출력을 통해 입력 전압을 지속적으로 통과시킨다. 또 고효율 스위칭 DC/DC 레귤레이터로 동작할 수 있도록 외부 MOSFET을 제어해 출력 전압 및 전류를 제한함으로써 중요한 다운스트림 부품을 보호한다.

LTC7860은 출력 전류 성능을 확장하고 과도상태 및 오류 기간 동안 전력 손실을 감소시키기 위해 고효율 스위칭 보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LTC4363과 같은 보급형 리니어 서지 스토퍼에 설계된다.

전원 전압은 긴 유도성 전력 버스에서 부하 전류가 갑자기 변경될 때 갑자기 상승한다. 이 같은 상황은 알터네이터 인덕턴스에서 저장된 에너지에 의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악화돼 부하 덤프 기간 동안 높고 확장된 전압 서지 현상을 초래한다.

서지 스토퍼의 전력 관리 성능은 보호 디바이스에서 전력 손실로 한계가 있다. 리니어 서지 스토퍼에서 전력 성능은 패스 MOSFET의 크기로 결정되는 반면, 스위칭 서지 스토퍼에서 전력 성능은 변환 효율로 결정된다. 더 낮은 전력 손실 때문에, 스위칭 서지 스토퍼는 리니어 솔루션보다 더 높은 출력 전류에서 더 긴 입력 전압 서지를 통해 동작할 수 있다.

LTC7860은 3.5V~60V의 입력 전압 동작 범위를 제공하고, 최대 200V 및 더 높게 외부 회로로 확장될 수 있다. 외부 오류 타이머 커패시터는 과전압 모드에서 소모되는 제한된 시간을 구성하며 전력 손실이 최고 수준이 될 때 스위칭 서지 스토퍼를 안전한 피크 동작 온도 이하로 유지시킨다.

오류 타이머는 과전압 과도상태 및 오류 조건에 비해 정상적인 모드를 위해 부품 선별을 최적화시킴으로써 시스템 비용과 크기를 감소시킨다.

이밖에도 LTC7860은 열 성능이 향상된 12핀 MSOP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4개의 온도 등급으로 이용할 수 있고, 확장형 및 산업용 등급으로 40도에서 125도 사이에서 동작하며, 고온 자동차 등급 온도로 –40도에서 150도를, 군사용 등급으로 –55도에서 150도를 보장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