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시선으로 본 IT보안 이슈 및 사람들 인식 취재

[아이티데일리]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오는 3월 20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2기 펜타스틱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펜타시큐리티는 2014년 1기를 시작으로 대학생 마케터를 통한 SNS 활성화, 네트워킹 파티 등 IT보안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꾸준히 하고 있다.

이번 2기 펜타스틱 기자단은 1기와 달리 대학생의 시선에서 본 IT보안 이슈와 IT보안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등을 소재로 취재활동을 수행하며, 펜타시큐리티 블로그와 대학생 마케터 페이스북 등 주요한 마케팅 채널에 실릴 콘텐츠를 제작, 제공하는 활동으로 기획됐다.

펜타스틱 기자단은 취재 및 기사작성에 관심과 소질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마케터들은 4월부터 6월까지 12주간 IT보안기술, 보안 트렌드 및 대중 인식 등에 관한 기사 작성을 담당하게 되며, 그에 필요한 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기자단 활동에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한 우수팀과 최우수 대학생기자에겐 소정의 시상을 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펜타시큐리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상무는 “최근 다양한 보안위협 증가에 따라 IT 정보보안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대중들은 그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며, “펜타시큐리티는 젊은 대학생들과 함께 보안의 대중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펜타시큐리티가 대학생 마케터 2기 펜타스틱 기자단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