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 수업자료 개발 및 우수사례 확산 등 교사 연구활동 지원…4월 1일까지 공모

 

[아이티데일리]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승환)은 초중등 소프트웨어(SW) 교육 수업자료 개발 및 우수사례 확산에 앞장설 ‘교사연구회’를 오는 4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SW중심사회 실현 전략 발표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분석능력 신장을 위해 청소년의 SW교육 강화를 강조했다. 이에 미래부는 2018년부터 적용될 SW교육 필수화에 대비해 현장 교사들의 SW역량 개발을 지원하고자 교사연구회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전국적으로 34개 내외의 교사연구회를 운영, 우수 교수·학습자료 개발, 수업 콘텐츠 공유 및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교사연구회는 네이버 등 초중등 SW교육에 앞장서는 기업들과 공동 연구를 진행해 수준 높은 SW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학교수업 현장에 적용하고, 온라인을 통해 수업 적용 성공 또는 실패 사례 등 노하우를 활발히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초중등 SW교육을 위한 교사연구회는 초·중·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현직 교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5일부터 4월 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교사연구회의 세부 과업 및 지원 방법 등 상세 안내는 오는 5일부터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봉 미래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초중등 SW교육 활성화를 위해서는 교사들의 노력과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미래부는 초중등 SW교육 필수화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사들의 역량 개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