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드라이버 위한 PFC 기능 통합, 조명 앱 효율 향상 및 크기 소형화

 

[아이티데일리]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40~300W 범위의 조명 시스템을 위한 고전압 공진 컨트롤러 ‘ICL5101’을 4일 출시했다.

시스템 비용을 낮춰주는 조명 제어 IC인 ICL5101은 실내 및 옥외 LED 조명, 고천장 및 저천장 조명, 가로등 조명, 주차장 및 캐노피 조명, 사무실 조명, 소매점 및 매대 조명 등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고집적 ICL5101은 별도의 PFC 및 공진 IC를 필요로 하는 여타 솔루션들과 비교해서 대략 25% 더 적은 부품을 이용해서 첨단 LED 드라이버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따라 신뢰성이 뛰어난 디자인으로 폼팩터를 소형화할 수 있고, PCB 레이아웃 복잡성을 줄이고, 비용을 낮출 수 있다. ICL5101은 하프 브리지와 PFC 게이트 드라이버를 통합하고 있다.

ICL5101의 모든 동작 파라미터를 간단히 저항을 이용해서 조정할 수 있으므로 낮은 비용으로, 그러면서도 안정적으로 신뢰할 수 있게 파라미터 설정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40°C~+125°C의 확장된 접합부 온도 범위를 지원하므로 옥외 사용이 가능하다.

LED 컨트롤러인 ICL5101은 LLC 등 공진 컨버터 토폴로지를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통합된 디지털 PFC 스테이지는 CrCM(critical conduction mode) 및 DCM(discontinuous conduction mode)에서 동작해 디밍을 할때와 같이 경부하 조건 시에 지극히 안정적인 레귤레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또 LED 조명을 공칭 부하의 100%에서부터 0.1%에 이르기까지 매우 넓은 범위에 걸쳐서 디밍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첨단 디밍은 100%에서부터 5%까지이다. 아울러 ICL5101은 어떤 조건에서든 200ms 이내에 매우 빠르게 조명을 켤 수 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관계자는 “ICL5101을 출시함으로써 인피니언은 고효율 드라이버 솔루션 분야에서 자사의 기술적 우위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