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동안미모가 인기를 끌면서 인상 교정이나 주름 개선을 통해 남들보다 어려 보이고 예뻐 보이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동안과 노안을 나누는 기준은 피부의 결, 주름, 모공크기 그리고 색소침착 정도에 의해 결정되며특히, 볼륨 있고 입체적인 얼굴라인은 동안을 기본 조건이다.

때문에 나이보다 어려 보이기 위해 흔히 지방이식수술을 고려한다. 하지만 최근 성형수술 부작용과 지방이식에 관련된 성형수술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상대적으로 간편하고 안전한 ‘필러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필러시술’이다. 필러는 주름과 같이 함몰된 부분이나 볼륨이 부족한 부분에 주사요법을 통해 인체에 적합한 물질을 주입하는 시술로 팔(八)자 주름이나 미간의 주름 등을 없애 한결 젊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필러는 낮은 콧대를 높여주는데 효과적인 코필러와 이마필러, 볼필러, 애교살필러, 팔자필러, 입술필러, 무턱필러, 윤곽필러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시술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필러제의 성분에 따라 6개월에서 2년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때문에 일정 기간 이후 볼륨이 꺼지면 모양을 다시 잡아주는 리터치 시술을 받아야 하며, 히알루론산입자로 만들어진 필러제품은 시술 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제거할 수 있어 재시술도 용이하다.

필러는 코와 턱 끝 등 약간의 볼륨을 더해줌으로써 미용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부위에 주로 사용하며, 안면부의 깊은 주름 등에는 보톡스를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켜 이미지 개선효과를 얻는 시술로 입 주위, 이마, 미간, 눈가 등의 주름을 제거하기 위해 주로 쓰이며, 사각턱, 종아리, 승모근 등에도 효과적이다. 시술 후 대개 1~2주 후에 효과가 나타나며, 6개월 정도 작용을 지속하면서 얼굴의 주름을 개선시킨다.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성형수술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비용도 저렴하고, 시술시간이 짧으며 얼굴 부기 등이 없어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강남 필러, 보톡스 전문 뮤즈클리닉의 서정송 원장은 “동안시술로 잘 알려진 필러나 보톡스의 경우 안정성이 확인되지 않은 제품으로 시술 받을 경우, 시술부위가 붓거나 심한 경우 피부가 괴사하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 전 정품 정량의 허가 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로부터 시술을 받는 것이 부작용 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한편, 강남 뮤즈클리닉(신논현역 5번출구, 강남역 11번 출구)은 필러나 보톡스 외에 리프팅, 여드름 흉터 제거, 색조, 기미, 홍조, 주름, 제모 등의 스킨클리닉과 스컬트라, 하이코, 물광, 자궁경부암백신, 윤곽주사 등의 시술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