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벤더 통해 사용 편리한 개발 환경 3종 제공, STM32 기반 제품 설계 지원

 

[아이티데일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개발자들이 새로운 제품을 더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STM32 MCU용으로는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는 통합 개발 환경 툴(IDE)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STM32 사용자는 주요 벤더들로부터 ▲이클립스(Eclipse) 기반 IDE ‘CooCox CoIDE’ ▲STM32용 Ac6 시스템 워크벤치(Ac6 System Workbench) ▲MDK-ARM 환경 등 세 가지 IDE중 하나를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고, 배포 시 ST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들 IDE는 코드 크기의 제한은 전혀 없고, 필요한 모든 STM32 구성 파일과 펌웨어뿐만 아니라 누클레오(Nucleo) 보드나 설계 검증 및 개발에 사용되는 디스커버리 키트와 같은 손쉬운 하드웨어도 지원된다.

STM32용 Ac6 시스템 워크벤치와 CooCox IDE는 ARM Cortex-M0, M0+, M3, M4 코어 기반의 모든 STM32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STM32를 위한 Keil MDK-ARM 환경도 무상으로 제공되고 Cortex-M0와 M0+를 탑재한 STM32F0 및 STM32L0 시리즈를 지원해 8비트 아키텍처에서 Cortex 32비트 개발로의 제한없는 전환을 돕는다.

또 이들 IDE 모두 윈도우 데스크톱 플랫폼에서 구동이 가능하다. 리눅스와 Mac OSX용 STM32기반의 Ac6 시스템 워크벤치는 2015년 2분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CooCox CoIDE의 중국어 지원과 MDK-ARM의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지원을 제공해 STM32의 글로벌 접근성을 높였다. IDE 벤더를 통해 기술 지원과 정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미쉘 뷔파 ST 마이크로컨트롤러부문 사업본부장은 “ST의 STM32 MCU 제품군은 ARM Cortex-M 분야에서 가장 폭넓은 IDE를 무상으로 제공해 초기투자를 최소화하는 편안한 개발 환경을 약속한다”며 “창의적인 환경을 제공해 혁신적인 콘셉트를 성공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제품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