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대표원장
[생활정보]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실제 나이보다 젊게 보이고자 하는 중.장년 층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건강뿐 아니라 외모까지 젊게 가꾸고 유지하는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오래 사는 것’, ‘건강하게 사는 것’을 넘어 ‘젊고 아름답게 사는 것’을 추구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에 따라 세월의 흔적을 지워주고 나이보다 젊은 인상을 만드는 안티에이징의 수요가 늘고 있는데, 특히 동안 눈 성형에 관심을 갖는 중•노년층이 많다.

최근 중.장년층과 노년층이 가장 많이 하는 안티에이징 성형수술은 상안검과 하안검이다. 나이가 들수록 처지는 눈꺼풀은 피곤하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도 한다. 눈을 뜨게 만드는 눈꺼풀의 힘이 약해지면서 시야를 가리게 되는 안검하수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작아 보이는 눈을 크게 만들어주는 상안검수술이 효과적이다.

하안검 수술은 속눈썹 바로 밑 피부를 절개하여 눈 밑의 지방을 없애주거나, 지방을 골이 진 부분으로 재배치시켜 주고 눈밑의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어 환한 인상과 함께 한층 어려 보이는 눈가를 만들 수 있다.

하안검은 미용적인 불만 외에 다른 문제는 없지만, 상안검의 경우 시야를 가려 일상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고 안전사고 위험을 높일 수 있다. 무의식적으로 눈을 치켜 뜨는 습관이 생겨 이마주름과 두통을 심하게 만들기도 한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뭉쳐진 지방을 분리하고 꺼진 부분에 지방을 배분하여 골고루 지방을 재배치 시켜 눈 밑을 편평하게 만든다. 또한, 주름진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 수도 있는 눈성형 수술이다.
최근 들어 젊은층에서도 도드라지게 눈밑지방재배치를 많이 하는데, 그 이유는 다크서클 때문이다. 다크서클이 심할 경우 눈밑지방을 살짝 재배치하면 만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장년층을 비롯해 노년층 사이에서 안티에이징 성형 시술이 보편화 되었다고는 하지만, 젊은 층과는 달리 중.장년층의 성형은 나이와 건강 상태에 따른 여러 가지 요소들로 인해 성형 수술 시 주의해야 할 점이 많다.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원장은 “중장년층의 성형수술은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술 전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반드시 검증된 의료진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른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적합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한편 허쉬성형외과는 개원 이래 24년 동안 단 한번도 의료사고가 나지 않았던 곳으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이 진행된다. 수술 이후 환자 분들의 철저한 관리를 위해서 전담 코디네이터가 수술이 끝날 때까지 1:1로 관리하는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