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M자탈모가 있는 직장인 A씨(39세, 남성)는 30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급격히 탈모가 진행돼 이제는 눈에 띄는 M자탈모의 형태를 보이고 있다. 이 때문에 자신감이 점점 떨어지고, 탈모치료를 위해 모발이식을 받고 싶으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 약물치료, 한방치료를 병행하고 있지만 M자탈모에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이마가 넓어 고민인 직장인 B씨(33세, 여성)는 평소 이마가 넓고 각진 형태를 보여 고민이다. 이 때문에 모발이식을 생각해 보았지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여 모발이식을 포기하고, 앞머리를 내려서 이마를 가리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에 그치다 보니 다양한 헤어스타일링을 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매우 크다.


이처럼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탈모가 진행돼도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 보니 쉽게 모발이식을 선택하는 경우가 없으며, 단순 약물치료나 예방에 그쳐 탈모를 오히려 더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탈모가 심해져 모발이식을 받더라도 여러 날 휴가를 내야 하는 직장인의 경우 더욱이 모발이식을 받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하지만 최근 모발이식의 거듭된 발전과 HEALing테라피가 어우러지면서 높은 생착률은 물론 빠른 회복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도 주말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모발이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강남 압구정에 위치한 모힐 모발이식센터 홍주형 대표원장은 “최근에는 비절개 모발이식 뿐만 아니라 절개식 모발이식조차 HEALing테라피를 통해 통증을 줄이고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해졌다”며 “빠른 회복으로 직장인들의 모발이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는 이어 “모힐 모발이식센터에서는 모힐만의 특별한 HEALing테라피를 통해 더욱 높은 생착률과 빠른 회복으로 최근 탈모를 고민하는 직장인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국내 모발이식병원 중에서 단순히 모발이식이란 수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HEALing테라피를 통해 모발이식 후의 통증을 줄이고 생착률을 높여줄 수 있는 병원은 모힐모발이식센터가 거의 유일하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모발이식과 HEALing테라피를 통해 모발이식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며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는 것이 모힐 모발이식센터 홍주형 대표원장의 주장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