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 등 프린팅 솔루션 시연

▲ 리소코리아 컴컬러와 옵션 제품인 퍼펙트 바인더를 결합한 모습

[아이티데일리] 리소코리아(대표 다카하시 야스히로)는 오는 5일부터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5 국제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15)’에 참가해 병·의원에 최적화된 문서 프린팅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리소코리아는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 9150’과 옵션 기기인 ‘페이스다운 오프셋 스테이플러’,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 등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병원, 의원들이 외주 제작 없이 빠른 속도와 저렴한 비용으로 건강검진 결과서, 청구서, 각종 양식지 등 원내에서 쓰이는 다양한 문서를 제작하고, 옵션을 통해 문서의 용도별로 다양한 후가공 처리까지 자동화할 수 있는 병원 내 문서 프린팅 솔루션을 제안한다.

리소코리아 컴컬러 시리즈는 1분에 150매라는 최고 속도로 출력이 가능한 초고속 풀컬러 잉크젯 프린트이다. 저해상도 대량출력 및 다품종 소량출력뿐만 아니라 POD(Publish On Demand) 출판 서비스가 가능하고, 기존 옵셋방식의 인쇄보다 문서 출력이 용이하다. 이 제품은 건강검진결과서 등 고비용의 고해상도 컬러 인쇄가 필요 없는 분야에 적합하다.

컴컬러 시리즈에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다운 오프셋 스테이플러는 출력물 적재 및 스테이플 마감을 할 수 있는 초소형 옵션으로, 트레이에 최대 1000매의 출력물 적재가 가능하고, 최대 50매 용지 두 곳 또는 모서리 한 곳에 스테이플 처리가 가능하다.

메일피니셔는 우편물을 출력해 봉투에 넣고 풀칠하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해 시간당 최대 2200통을 생산한다. 다양한 DM, 안내장 등 우편물 생산을 수작업 없이 처리할 수 있고 대량 프린트 작업을 관리자 없이 수행할 수 있어 비용 절감에 매우 효과적이다. 또 소음이 적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규모가 작은 병원, 의원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컴컬러 시리즈에 또 다른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퍼펙트 바인더는 소량다품종 책자의 출력부터 무선 열 제본까지의 공정을 1분당 100페이지의 속도로 자동 처리하는 신개념의 제품으로, 건강검진 결과서, 각종 매뉴얼 등을 아웃소싱 없이 자체 생산할 수 있다.

조의성 리소코리아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 리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함께 보안 사고의 우려가 높은 병원, 의원 등 의료 업계에 내주 제작이 가능한 자사의 특화된 ‘문서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