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영덕대게는 예로부터 그 지역을 대표하는 전국적인 명물로 알려져 왔다. 경북 영덕지방에서 잡히는 대게인 영덕대게는 껍질이 얇고 살이 도톰하여 담백한 맛을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영덕대게는 12월부터 3월까지 제철로 불리며 유명세를 타고 있다.

매년 4월에는 영덕대게 축제도 열리고 있다. 영덕대게 축제 때에는 대게잡이 낚시 체험, 대게잡이 어선 승선 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영덕대게 특유의 깊은 속살과 쫄깃한 맛을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경북 영덕군 강구항에 위치한 '박춘심대게'는 영덕대게 본연의 맛을 잘 살리고 있는 영덕대게맛집으로 통한다. 박춘심대게는 특화된 대게 요리 과정을 충실히 지켜 가장 영덕대게 다운 맛을 나타내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대게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박춘심대게는 먼저 대게를 뜨거운 증기로 대게를 기절시킨 뒤 이를 뒤집어 삶아 맛을 유지시킨다. 이는 영덕대게 본연의 맛을 살리는 박춘심대게의 노하우로 꼽힌다. 아울러 박춘심대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대게 먹는 방법을 고객들에게 상세히 알려주어 제대로 된 맛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박춘심대게는 대게요리 외에도 모듬회, 자연산회, 광어, 우럭 등의 회와 매운탕, 대구탕, 대게탕, 물회, 횟밥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기본 반찬들도 푸짐하여 겨울 제철을 맞이한 과메기부터 주꾸미, 새우, 양념게장, 간장게장, 소라, 샐러드, 단호박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박춘심대게는 대게 요리의 별미인 '대게해물찜'도 신메뉴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대게해물찜은 주 재료인 대게와 주꾸미, 새우 등이 들어가 특유의 해물 맛을 체험할 수 있다.

영덕대게맛집 박춘심대게 관계자는 "4월에 열릴 예정인 영덕대게 축제는 다른 지역 사람들에게 영덕대게 특유의 맛을 제대로 전할 수 있는 의미가 깊은 축제"라며 "박춘심대게는 영덕대게 제철을 맞아 전국 택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박춘심대게는 24시간 운영하며 유료 공용주차장을 이용할 시 점포에서 주차비를 지원하고 있어 손님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영덕대게 맛집 ‘박춘심대게’는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강구대게길 33-1에 위치하고 있으며, 메뉴 문의 및 예약은 전화(054-733-1076)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