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경제 전문가들에 의해 조사된 경기불황과 관련된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경제 전문가의 90%가 구조적 장기침체, 디플레이션과 같은 단어를 올해의 키워드로 꼽았다. 경기불황이 전국민의 최고 관심사가 되고 있는 것이다. 올해도 경기불황이 계속될 전망으로 소비자들은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고 있다. 외식뿐만 아니라 옷과 신발과 같이 기본적인 지출조차도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상황에도 매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소고기전문 브랜드가 있어 주목 받고 있다.

4+4소고기전문브랜드인 그램그램은 외식창업 업계에서 큰 손으로 불리우고 있다. 질 좋은 소고기를 4인분 주문하면 4인분을 추가로 증정하는 손 큰 판매 전략을 통해서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4+4 소고기전문브랜드 그램그램의 이 같은 성공은 불황형 소비 트렌드가 주를 이루고 있는 한국 외식시장을 정확히 간파한 마케팅 전략때문이다. 그램그램은 전국적으로 215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한우가 유명한 강원도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그램그램의 매장에서는 월 매출 1억 6천 만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그램그램의 브랜드 파워가 그만큼 강해졌다는 증명이기도 하다.

소고기전문점 그램그램의 관계자는 “외식시장이 침체되는 것은 단순히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지 않는다는 의미 외에도 외식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에게도 좋지 않은 소식이다.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가 가장 먼저 꿈꾸는 것이 바로 외식창업인 만큼 외식창업 관련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확한 정보를 분별하여 성공창업 아이템을 골라낸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이와 관련하여 그램그램에서는 소고기전문점으로 성공한 그램그램의 노하우를 담은 창업 설명회를 제공해 올바른 외식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 전했다.

소고기전문점 그램그램은 서울/부산지역에서 창업강좌를 열 예정이다. 서울은 3월 6일 오후 2시, 부산은 3월 17일 오후 2시에 창업 강좌가 열린다. 그램그램의 성공사례와 매장 운영 노하우를 공개하는 무료 창업강좌로인 만큼, 강좌에 참여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 임대료 6개월 지원 혜택 창업대출 및 성공창업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그램그램의 무료 창업강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그램그램 홈페이지(www.그램그램.com) 또는 문의 전화 (1544-2272)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