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연인이나 친구, 동아리 혹은 동호회 여행지 코스의 필수 요소는 바로 먹거리, 식도락 여행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예능이나 인터넷 방송을 통해서 먹방에 익숙한 젊은 세대일수록 맛집을 찾아다니고 있다. 이들은 맛집을 찾아다는 것에 끝나지 않고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등의 SNS를 통해 특별한 순간을 함께 공유하고 있다.

요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먹방 여행지로는 전주에 위치한 한옥마을을 꼽을 수 있다. 전주한옥마을은 한옥들이 모여있어 고즈넉한 풍경과 더불어 푸짐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최고의 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가족이나 연인단위로 여행을 갈 때 가장 큰 고민거리는 바로 숙박이다. 전주 한옥마을의 모텔, 펜션, 무인텔, 게스트하우스 등의 숙박업소 등은 관광지의 특성상 시설이나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대체로 비싼 편이고 1박에 보통 10만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여행 예산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한다.

그래서 요즘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저렴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찜질방이 주목받고 있다. 찜질방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숙박은 물론이고 헬스장, 안마기구 등 편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맛집들이 즐비한 전주 이다보니 찜질방의 음식 또한 별미라 전주한옥마을 찜질방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다. 전주 한옥마을 당일치기 여행자들 또한 피로를 풀고 여행을 마무리 짓는 의미에서 찜질방을 많이 찾는다고 한다. 

 
전주 한옥마을 인근에 위치한 재래식 한증막 방식 찜질방인 행복한세상 관계자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유일하게 불가마 방식이 아닌 소나무와 참나무를 이용한 재래식 한증막이다. 전주 행복한세상 찜질방(http://www.happyworldsauna.com/)은 지하수나 수돗물이 아닌 수질 정화 업체인 청호나이스의 ‘경수연화장치’를 사용한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물만 사용해 관광객들과 숙박객들의 피부 미용과 건강을 생각 할뿐만 아니라 먹거리와 맛 집의 도시인 전주답게 일반 찜질방의 음식과는 다른 음식 또한 맛볼 수 있는데 특히 제육볶음이 인기 메뉴이다.”라며 “2인-4인 기준 모텔이나 펜션, 게스트하우스, 무인텔 등에서 숙박하는 비용에 비해 약 80%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 전주 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의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주 행복한세상 찜질방은 전주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찜질방으로 알려져 있으며 찜질방 대표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문의(063-282-6668)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