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신규 아파트가 중소형 위주로 집중 공급되면서 애물단지 취급을 받던 중대형 아파트가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중소형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면서 중대형과 중소형의 가격 차이가 많이 줄어들었고, 실제 일부 해지 세대를 할인 분양하는 일산 식사동 자이 아파트는 대구와 부산 등 타 지역에서 온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GS건설이 공급한 일산자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0층 43개동, 총 4683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이번 할인 분양은 51평, 59평, 74평, 83평형에 적용된다. 계약금 3천만원 정액제로 실입주금 2억원 대면 입주가 완료되며, 대출금 50%에 대해 20개월 이자를 지원한다. 대출 없이 입주할 경우 20개월 이자만큼 추가 할인된다.

일산 지역 미분양 아파트에는 일산 아이파크, 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임광진흥아파트, 요진와이시티, 일산위시티블루밍, 일산푸르지오 등이 있고 인접한 파주 운정지구의 운정 롯데캐슬, 운정 캐슬앤칸타빌 등도 활기를 띠고 있다. 이 가운데 일산 자이 아파트는 미니 신도시급 아파트단지로서 중소형 아파트와의 가격 차이가 약 4~5천만원 밖에 나지 않아 중대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에게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일산 자이 아파트는 학군도 우수하다. 고양국제고를 비롯한 저현고, 양일중, 원중초, 양일초 등 초중고교 5곳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게다가 1단지 옆에는 국제고등학교가 2단지 옆에는 혁신중학교와 초등학교 부지가 확보돼 올해 착공에 들어가 학군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신분당선 개통과 별도로 일산IC와 고양IC, 제2 자유로가 가까워 승용차로 편리하게 서울을 오갈 수 있고, 경의선 복선전철인 백마역, 풍산역과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이 가깝고 광역급행버스(M버스)가 운영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도 편리하다.

아울러 시스템 에어컨과 발코니 풀확장 서비스가 제공되고, 자이 유홈시스템으로 전화 통화와 컨텐츠 사용은 물론 최첨단 홈네트워크 서비스가 가능하여 집 안의 각종 기기들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일산 자이 아파트는 선착순으로 동과 호수를 지정하고 있으며,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려면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분양사무실 1566-7462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