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수트만큼 남자의 멋을 더해주는 옷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양복을 차려 입고 악당과 싸우는 비밀 요원이 등장하는 영화, ‘킹스맨:시크릿에이전시’가 큰 인기를 끌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정장을 맞춰 입은 남성이 더욱 매력적으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정장을 처음 입은 사람에게는, 아니 매일같이 정장을 입는 비즈니스 맨에게도 정장은 ‘불편한’ 옷이다. 자유자재로 몸을 움직이는 영화 속 주인공이 신기하게 느껴질 정도다.

그 비밀은 어쩌면 요원들의 옷이 개개인에게 딱 맞게 제작된 ‘맞춤정장’이라는 데 있을 것이다. 사이즈 별로 미리 제작된 완성품을 사는 기성복과 다르게 맞춤정장은 취향에 따라 디자인과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개인별 체형의 장단점을 분석해 제작한다. 때문에 제대로 만든 맞춤정장은 내 몸처럼 편안한 옷일 뿐 아니라 나를 가장 멋있게 보이도록 만드는 옷이 된다.

결혼예복처럼 특별한 날을 위한 의상이 필요한 경우나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이나 전략적인 의상이 필요한 비즈니스맨들에게, 나를 돋보이게 만드는 맞춤정장을 추천하는 이유다.

물론 맞춤정장도 다 같은 것은 아니다. 맞춤정장 전문 브랜드 HK테일러(www.hktailor.co.kr) 관계자는 “사이즈만 측정해서 외주 제작소에서 기성복과 같이 제작하거나, 이미 만들어진 기성복에 바지나 팔 길이 정도를 수선하는 것으로는 맞춤정장이라 할 수 없다”고 말한다.

맞춤정장은 단 한 사람을 위한 옷인 만큼, 상담, 체촌, 가봉, 중가봉, 완성 및 착장의 전 과정이 전문가의 손길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 맞춤정장 전문업체인 HK테일러에서는 1:1 맞춤 상담은 물론 직영 제작소를 운영해, 맞춤의 퀄리티가 남다른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확실한 A/S로 HK테일러 양복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HK테일러는 일반 맞춤정장 MTM 공정은 물론, 손바느질 공정인 비스포크 수제정장의 제작이 가능한 곳이기도 하다. 한 땀 한 땀, 장인의 손으로 제작한 제대로 된 맞춤정장을 원한다면 추천할 만하다.

HK테일러 관계자는 “HK테일러에서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맞춤정장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도록 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턱시도 대여가 포함된 맞춤예복 풀 패키지와 비즈니스 정장, 비스포크 수제 정장 등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것은 물론, HK테일러의 각 지점 네이버 카페 정회원에게는 더욱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최고급 영국산 스카발, 해리슨, 바워로벅을 비롯해 이태리 로로피아나, 구아벨로, 드라고, 델피노, 아리스톤 등의 최고급 수입 양복지, 자체 수입한 HK패브릭까지 다양한 수입원단은 물론 1PP, 월드베스트, VIP, 퍼스트 클래스 등의 원단이 준비돼 있다.

HK테일러 목동본점을 비롯 청담강남점, 건대점, 분당수원점, 안양군포점, 대전유성점, 대전청주2호점, 광주순천점, 창원마산점, 대구수성점, 부산 법원점, 전주익산점, 강동 천호점, 그리고 3월 오픈예정인 천안아산점까지 전국 13곳에서 HK테일러의 명품 맞춤정장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