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인텔리전스 API 아시아 지역 판매 및 기술 지원

 
[아이티데일리] 정보보안 전문기업 세인트시큐리티(대표 박희수)는 바이러스토탈에서 판매하고 있는 ‘프라이빗 API(Private API)’와 ‘인텔리전스 API(Intelligence API)’에 대한 아시아 지역 판매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바이러스토탈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프라이빗 API와 인텔리전스 API는 이미 국내외 보안 전문가들 사이에서 유명한 악성코드 분석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세인트시큐리티가 판매를 담당할 프라이빗 API는 수집된 파일, URL, IP, 호스트명 등을 바이러스토탈에 전송해 전 세계에 존재하는 약 55개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통해 악성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인텔리전스 API는 바이러스토탈 내부에 기 수집된 정보 및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각종 정보들을 조회해 각종 보안 위협에 대비할 수 있는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김기홍 세인트시큐리티 기술이사는 “프라이빗 API와 인텔리전스 API를 활용함으로써 조금 더 전문적이고 가치 있는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수집할 수 있다”며, “국내에 바이러스토탈 API와 같이 클라우드 기반의 수집·분석 정보 제공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관련된 사업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