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디자인, 영상 3개 분야…3월 4일까지 지원서 접수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사장 장동현, 이하 SKT)은 대학생 체험활동 프로그램 ‘SKT 캠퍼스리포터’ 11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SKT 캠퍼스리포터는 SKT가 선정한 대학생 리포터가 ICT 분야 최신 소식을 비롯해 각 분야 사회 트렌드를 직접 취재해 공식 블로그에 게재하거나, 매월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 취재 결과를 담은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간하는데 참여하는 내용의 프로그램이다.

SKT는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등 3개 분야로 11기 리포터를 선발한다. 이제까지 블로거들을 일괄 선발했다면, 이제부터는 분야별로 모집군을 나누어 선발한다. SKT 측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콘텐츠 생산 전문가 집단(크리에이터 그룹)으로 캠퍼스리포터를 운영하고자 모집 방법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SKT는 선발된 리포터들에게 기사 작성법, 디자인·영상 제작법 등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기수 리포터가 참여하는 멘토링도 진행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외 취재 기회도 제공된다.

SKT는 오는 3월 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3월 20일 18명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11기 리포터들은 3월 2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휴학중인 대학생이다. 희망자들은 SKT 캠퍼스리포트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윤용철 SKT PR 실장은 “대학생들이 가진 신선한 시각을 통해 ICT 및 사회 각 분야의 새로운 인사이트를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자 올해 프로그램을 강화했다”며 “SKT 캠퍼스리포터 프로그램이 우리 사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인사이트형 인재’의 산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